어린이날 보다 크리스마스 완구 판매량 많아
지난해 많은 유통기업 12월 완구 판매량
1년 전체 매출 중 15~20% 차지
크리스마스를 맞아 깜짝 산타클로스로 분할 고객들을 위해 유통가가 장난감 할인 판매에 뛰어들었다. 크리스마스는 어린이날과 더불어 2대 완구 대목으로, 어린이날 보다도 많은 판매량을 자랑한다. 지난해 기준 이마트에서는 12월 완구 매출이 1년 전체 매출의 15.8%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각각 15%로 집계됐다. SSG닷컴에서는 23%, 롯데온에서는 20%, G마켓에서는 13%, 11번가에서는 18%로 조금 더 높게 나타났다.
오는 25일까지 유통가가 대대적인 장난감 판매 총력전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25일까지 토이저러스에서 완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타요, 뽀로로, 카못 등 캐릭터 콘텐츠 완구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 늘었다.
토이저러스에서만 판매하는 '실바니안 주차장이 있는 파란지붕 이층집 세트'는 20%, '헬로카봇 하이퍼빌리언 세트'는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정해 30% 할인 판매한다. 블록 완구 레고 126개 품목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닌텐도 스위치도 포켓몬스터 게임과 함께 구매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내 토이저러스몰도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하며, 연말 수요 잡기에 나선다. 해당 서비스는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 알고 있으면 상품을 선물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이 주소를 입력하면 배송이 진행된다. 토이저러스몰 선물하기 행사장에서는 인기 브랜드 완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카카오페이로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아울렛도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전 점포가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하며 금, 토, 일마다 유·아동 브랜드 20·40만원 이상 구매시 5% 상품권을 증정한다.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지하 1층 광장에서는 과학 완구로 유명한 글로벌 퍼즐 게임인 '그래비트랙스'의 대형 팝업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그래비트랙스를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마니아들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팝업 행사장에서는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국내 최초로 그래비트랙스 부품들로 만든 2미터 규모의 대형 트리 트랙 포토존이 설치되며, 방문하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20여종의 체험존도 운영된다. 카카오 친구 추가 후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골드 액션 스톤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별 특별 사은품도 준다.
그래비트랙스 외에도 롯데아울렛에서는 다양한 키즈 행사가 열린다. 28일까지 타임빌라스에서는 레고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인기 상품 13종을 20% 할인하며 구매 금액대별로 레고 뽑기 코인, 캘린더 세트, 레고 헤드 보관함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롯데아울렛 율하, 남악 등에서는 여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캐치티니핑' 의 의류, 완구 등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이달 말까지 열 계획이다.
김재윤 아울렛컨텐츠개발 팀장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롯데아울렛이 온 가족을 위한 산타 선물같은 공간이 되길 바랐다"며 "어느때보다 상품과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한 만큼 롯데아울렛을 방문하는 누구나 즐거운 경험을 한아름 안고 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SSG닷컴도 25일까지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 레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마트와 함께 단독으로 판매 중인 '아바타 시리즈' 4종을 포함한 레고 26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75574 아바타 : 토루크 막토와 영혼의 나무' 등 아바타 시리즈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가격의 10%를 SSG머니로 되돌려준다. 행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한정 브릭'이 포함된 '2023년 레고 캘린더 & 플래너 세트'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G마켓-옥션도 같은 기간 '소중한 일상의 기쁨: 크리스마스편' 프로모션을 열고 각종 선물, 파티용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아이선물관, 어른선물관, 장식·푸드관 등 구매 목적에 맞게 총 3개의 쇼핑 테마관을 마련하고, 1500여개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카카오톡이나 MMS 메시지로 상품을 바로 보낼 수 있다. 매일 5개씩 '오늘의 특가'도 선보인다. ▲장난감·완구 ▲디지털·가전 ▲패션·뷰티 ▲가공식품 ▲가구·인테리어 등 카테고리 별 MD가 엄선한 상품으로, 브랜드사 및 판매자와 제휴를 통해 파격적인 할인가에 마련했다. 선물 고르기가 고민인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코너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가족 선물부터 연말 인테리어, 파티 푸드 등 연말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연합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강력한 할인 혜택은 물론, 다양한 라이브방송도 편성한 만큼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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