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캡슐 동시 추출…앱으로 '맞춤 레시피' 설정
우주선 모티브 디자인에 디스플레이까지
LG전자가 두 개의 커피 캡슐을 동시에 추출해 '나만의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커피머신 '듀오보'를 국내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듀오보는 LG전자의 마케팅 플랫폼 'LG 랩스'가 선보이는 첫 캡슐 커피머신으로,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사용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캡슐별 추출 비율, 물 온도, 추출량 등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커피 추출 방식은 ▲에스프레소 싱글·더블 ▲룽고 싱글·더블 등 네 가지다.
앱에서는 전문 바리스타의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남긴 레시피별 리뷰를 분석해 개인 취향에 맞는 추천 레시피도 제안한다.
제품 외관은 '아폴로 11호 달착륙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우주선 조종석을 연상케 하는 추출부, 착륙 다리 형태의 지지대, 우주인 발자국 모양 고무패드 등이 특징이다. 버튼을 누르면 추출부 뚜껑이 마치 우주선처럼 열리는 구조로, 사용자 경험에 재미를 더했다.
커피잔을 올려놓는 공간에는 10.1형 풀HD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추출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듀오보 전용 캐릭터 '큐보가 우주선을 타고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나 커피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도 감상할 수 있다.
듀오보는 현재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에서 84만원에 판매 중이며, 향후 판매처를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그리스 브랜드 '이야이야앤프렌즈'와 협업한 전용 커피잔이 증정된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커피를 고르고, 만들고, 마시는 전 과정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 듀오보를 앞세워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열광하는 'YG 찐팬'을 더욱 많이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