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 규모…'디 아이' 등 설치
LG전자가 스포츠 경기장에 최적화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앞세워 유럽과 북미 등 주요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LG전자는 오는 9월 개장 예정인 스페인 발렌시아의 다목적 경기장 '로이그 아레나'에 총 1700제곱미터(㎡) 규모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로이그 아레나는 최대 2만 명까지 수용 가능한 스페인 최대 실내 경기장이다. 발렌시아를 연고로 하는 프로농구팀 발렌시아 바스켓 클럽의 홈구장으로 쓰일 예정이다.
아레나 외벽에는 300㎡ 크기의 눈동자 형상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 '디 아이'가 설치된다. 내부에는 중앙 스코어보드, 가로 길이 76m에 달하는 대형 LED 스크린, 무대 뒤 보조 스크린, 경기장을 둘러싸는 리본보드 등이 더해져 몰입감 있는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현재 전 세계 약 200개국에서 스타디움, 체육관, 연습장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에 사이니지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스페인에서는 1·2부 리그 대부분의 축구 구단이 LG전자 제품을 채택했다. 대표적으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리야드 메트로폴리타노'와 레알 소시에다드의 '레알레 아레나'가 있다.
유럽에서는 영국 최대 경기장 '웸블리 스타디움', 독일 '도이체방크 파크', 벨기에 '얀 브레이델 스타디움' 등에도 공급한 바 있다. 미국에서도 지난 4월 보스턴 레드삭스의 홈구장 '펜웨이 파크'에 메인 스코어보드와 대형 리본보드 등 약 842㎡ 면적의 사이니지를 공급했다. 올해 초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디움'에도 리본보드를 설치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LG전자는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에서 차별화된 솔루션과 제품 라인업을 통해 B2B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있다"며 "스포츠 분야를 비롯한 고객의 현장 곳곳에 차별화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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