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 빅세일페스타 2차 1등 차량 전달식 진행
타이어뱅크는 '타이어뱅크 빅세일 페스타' 2회차 1등 당첨자 신현식 씨에게 1등 경품 벤츠 차량을 인도했다고 24일 밝혔다.
인도식은 지난 23일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달서점에서 진행됐다. 벤츠를 받은 행운의 주인공인 신현식 씨는 대구광역시에 거주 중이며 지난 4월 타이어뱅크 달서점에서 타이어 교체 후 경품 프로모션에 응모 했다. 이후 지난 5월 진행된 2회차 추첨에서 벤츠 당첨의 행운을 얻었다.
한편 타이어뱅크는 빅세일 페스타를 2025년 한해 동안 진행 중이다. 응모는 전국 매장서 가능하다. 2025년에는 3+1 행사와 보상판매 혜택을 포함해 1등 벤츠, 2등 LG 코드제로 로봇청소기, 3등 삼성 비스포크 큐커 등 경품을 증정 중이다. 타이어뱅크빅세일 페스타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타이어, HWA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Z' 협업 차량 공개
한국타이어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독일 내구 레이스 대회 '아데아체 라베놀 24시 뉘르부르크링' 행사 일환으로 열린 '아데나워 레이싱 데이'에서 글로벌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브랜드 'HWA'와 함께 스포츠 세단 'HWA 에보'를 전 세계에 최초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HWA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산하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초기 설립 멤버 중 하나인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히트가 설립한 브랜드다. 지난 30여 년간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고성능 차량 엔진 업그레이드, 초고성능 레이싱카 개발 등을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공개한 HWA 에보는 1990년대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대회(DTM)에서 활약한 전설적인 스포츠 세단 '메르세데스-벤츠 190E 에보 2'를 기반으로, 양사의 톱티어(일류기업)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접목시켜 재해석한 초고성능 모델이다.
특히 해당 차량에는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익스트림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에보 Z'가 장착돼 모터스포츠 관계자와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국타이어는 HWA와의 긴밀한 기술 제휴를 바탕으로 최고출력 500마력에 이르는 초고성능 세단에 최적화된 타이어 개발에 성공하며 HWA로부터 최상위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한국타이어는 향후 전 세계 100대 한정 판매 예정인 HWA 에보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 독점 공급을 앞두며 HWA의 초고성능 분야 핵심 조력자로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
◆통합 모빌리티 앱 '휘슬' 누적 이용자 574만명 돌파
통합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 휘슬이 누적 이용자 574만 명, 등록 차량 538만 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기준 국토교통부에 등록된 승용차 수는 2188만 대로 국내 승용차 운전자 4명 중 1명은 휘슬을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휘슬은 지난 2021년 전국 최초로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초기에는 주정차 단속 알림이나 과태료 조회 및 납부 기능이 주목받았으나 현재는 ▲내 차 팔기 ▲자동차 검사 예약 ▲세차 예약 등 맞춤형 서비스의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내 차 팔기 서비스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늘었다. 자체 설문 조사 결과에서도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경쟁입찰 방식을 차용한 내 차 팔기 서비스는 국토교통부의 중고차 실거래 데이터에 AI 솔루션을 연계해 이용자의 차량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맞춤 시세를 제공한다. 견적 조회 수는 올해 초 대비 68% 증가했다.
또한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 이용자는 올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29% 증가했다. 프리미엄 손 세차 서비스인 '휘슬 세차' 이용자 수는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3배 이상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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