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로우스에 최대 용량 공급 시작
용량 10% 키우고 깊이는 5% 줄여
일반 주거구조 설치 용이하게 설계
LG전자가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앞세워 미국 종합 가전 유통업체 '로우스'에 세탁기·건조기 공급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 'LG 시그니처'는 29인치 크기로,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용량이 커졌으며, 미국 내 드럼 세탁기 중 최대 용량을 자랑한다.
세탁기 깊이는 기존 제품보다 5% 줄여 미국의 일반 주거 구조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도록 했다. 약 31인치로 설계돼 다용도실에서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미니워시까지 결합 가능한 구조로, 속옷이나 유아옷도 따로 세탁할 수 있다.
디자인은 'LG 시그니처'만의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정체성을 유지했다. 버튼 없이 7인치 터치 화면으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무광 마감과 유리 도어 속 감춰진 손잡이로 일체감을 강조했다. 색상은 실버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세탁 성능도 진화했다. LG전자의 인공지능(AI) 기반 세탁 기술인 'AI 코어테크'를 적용해 세탁물의 양과 옷감 재질, 오염도를 분석하고 최적의 세탁·건조 패턴을 자동으로 설정한다. 세제와 유연제도 세탁량에 따라 자동 투입돼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LG전자의 AI 홈 플랫폼 'LG 씽큐'를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존 가전 제품을 최신 기능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씽큐 업', 고장이나 이상징후를 알려주는 '씽큐 케어', 세탁기와 건조기의 연동 작동을 지원하는 '스마트 페어링' 등이 대표적이다.
LG전자는 북미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기술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입지를 확대 중이다. 올해 초 미국 소비자 전문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대용량 세탁기 평가에서 드럼 세탁기 부문 1~3위를 모두 차지했고, 전 세계 8개국 소비자 매체 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LG 시그니처는 압도적인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성을 지향하는 초프리미엄 가전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라며 "최대 용량으로 업그레이드된 초프리미엄 세탁기와 건조기로 북미 세탁가전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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