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브랜드 철학인 '라이프스 굿''의 긍정적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하기 위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라디오 옵티미즘(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감정 표현이 단절된 디지털 환경 속에서 정서적 유대감을 회복하고 낙관의 메시지를 퍼뜨리겠다는 취지다.
라디오 옵티미즘은 사용자가 가족이나 친구, 혹은 세계 누구에게든 감사를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입력하면 AI가 이를 맞춤형 노래와 앨범 아트를 제작해 주는 서비스다. 장르는 케이팝, R&B, 재즈 등 다양하게 고를 수 있고, 만들어진 음악은 전 세계 누구와도 링크로 공유할 수 있다.
LG전자는 소셜미디어상에서 일상 혹은 사진이나 영상을 활발히 공유하지만 '좋아요'와 같은 피상적인 반응에만 머무르며, 진정한 감정 교류나 유의미한 관계 형성이 어렵다는 점에 주목했다. LG전자가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68%는 "SNS에서 의미 있는 관계 형성이 어렵다"고 답했다. LG는 이런 점에 주목해, 과거 감성 교류 수단이었던 라디오 형식을 AI 기술로 재해석했다.
서비스는 현재 영어와 스페인어로 제공되고 있다. 향후 한국어를 포함해 프랑스어, 독일어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LG전자 측은 이번 활동이 지난해 이어온 '라이프스 굿' 캠페인의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진행된 SNS 알고리즘 기반 캠페인 '옵티미즘 유어 피드(소셜미디어, 미소로 채우다)'는 2500만건 이상의 참여와 25억회 이상의 콘텐츠 조회수를 기록했다. 올해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인 '칸 라이언즈 2025'에서도 본선 진출작(쇼트리스트)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멕시코에서 주요 방송사와 협업해, 마약·폭력·부패 등 사회 문제 속에서도 희망을 전하는 뉴스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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