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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집 ‘집꾸테스트’ 결과, ‘질서의 마에스트로’ 유형 최다

집콕러에 정리정돈 중시

 

/오늘의집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깔끔하고 실용적인 정리형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의집이 진행한 '집꾸테스트' 설문조사 결과, 정리정돈과 실용성, 개방감을 중시하며 집에 머무는 시간을 즐기는 유형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테스트는 약 3만2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15개 질문을 통해 ▲집콕러 A vs 바깥러 1 ▲정돈파 B vs 개성파 2 ▲실용형 C vs 심미형 3 ▲개방감 D vs 아늑함 4으로 성향을 구분해 총 16가지 인테리어 유형을 도출했다. 이 중 가장 많은 응답자가 속한 유형은 '질서의 마에스트로 ABCD'로 전체의 23.8%를 차지했다. 이는 완벽한 정리와 개방감을 조화롭게 유지하고 체계적인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스타일이다.

 

그 뒤를 이어 ▲자유분방 살림 마스터 ABC4 15.5% ▲방구석 큐레이터 AB3D 12.8% ▲감성 홈테리어 장인 AB34 12.7% ▲분위기 소믈리에 A234 7.78% 등이 상위 유형으로 나타났다. 반면, ▲유니크한 실속 개척자 12CD 0.38% ▲분위기 맛집 인플루언서 12C4 0.55% 등 개성 중심 성향은 상대적으로 낮게 분포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이 참여했기 때문에 정리정돈과 공간 활용을 중시하는 집콕러 성향이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며 "정형화된 주거공간 환경도 개성파 성향 비율이 낮은 원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번 테스트 결과에 따라 성향별 추천 인테리어 아이템도 제시됐다. ▲질서의 마에스트로에게는 모듈형 수납장, 벽걸이 선반, 심플한 디자인의 가구가 ▲유니크한 실속 개척자에게는 다기능 가구와 스마트 조명, 모듈형 소파 등이 추천됐다.

 

해당 테스트는 사내 제안 채널에서 시작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구현된 서비스다. 오늘의집은 이번 상반기 최대 세일 캠페인 '집요한세일'에 맞춰 소비 성향을 알아보는 '집요한테스트'도 함께 선보였으며,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이어갈 방침이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국내 최대 인테리어 플랫폼으로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테스트형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사용자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더 즐겁고 똑똑한 인테리어 소비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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