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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News] 현대모비스·금호타이어·타이어뱅크·한국타이어

현대모비스가 6월 27일 제주 해비치호텔앤리조트에서 '2025 현대모비스 대리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규석 사장(사진 가운데)은 "고객들이 현대차/기아를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우리의 서비스 경쟁력"이라며 A/S 부품 고객 서비스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모비스, 2025 대리점 컨퍼런스 개최

 

현대모비스가 전국 우수 대리점과 고객가치 향상과 브랜드 신뢰도 강화를 모색하는 '2025년 대리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주말 제주 해비치호텔앤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규석 현대모비스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전국 대리점 대표위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국내 자동차 부품 시장 주요 동향 및 지원 정책을 공유하는 정책설명회, 비전 및 성장가치 워크샵, 우수 대리점 시상식 등을 진행했다.

 

이 사장은 "국내외 시장에서 고객들이 현대차·기아를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서비스 경쟁력"이라며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누구보다 빠르게, 전국 어디든 A/S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모비스와 대리점의 협력으로 이어가자"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기아로부터 A/S용 순정부품 공급 책임을 위임받아 국내 1200여개 대리점과 해외 157개 국가에 1만1000여 딜러를 운용하고 있다. 부품 공급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대리점을 중요한 고객이자, 소비자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동반자로 인식, 200억원 규모의 상생기금 조성과 대리점 경영 컨설팅, 비품 및 무상 안전진단 등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금호타이어 생산기술총괄 김명선 부사장(왼쪽)과 능주고등학교 성태모 교장이 23일 능주고등학교에서 모금 전달식을 진행하며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광주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한 온정의 손길 전달 받아

 

금호타이어는 최근 전라남도 화순군에 위치한 능주고등학교 학생들이 광주공장의 신속한 복구와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기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왔다고 30일 밝혔다.

 

능주고등학교는 전라남도 화순군 능주면에 위치한 사립고등학교로, '부지런히 배우고 바르게 행하자'의 교훈 아래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학생 중심의 자율적인 교육활동과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공동체 의식과 인성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는 명문 고등학교이다.

 

피해 소식을 접한 능주고등학교 학생들은 깊은 안타까움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모금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조성된 기금과 함께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금호타이어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또 모금액은 피해 주민들의 보상금에 보태어 일상 회복과 재건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전달되었다. 특히 이번 활동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제안과 참여로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게 다가왔다.

 

타이어뱅크가 지난 27일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중앙소방학교에서 소방히어로 38호와 39호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사진은 소방히어로 38호 송영욱(왼쪽부터) 소방위와 39호 정제우 소방경, 전국 소방안전공무원노조 소방청본부의 김종한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타이어뱅크

◆타이어뱅크, 소방히어로 38·39호 주인공 선정

 

타이어뱅크가 한국노총 소속 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선정하는 소방히어로 38호·39호 주인공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주인공은 충남 공주시 중앙소방학교에서 근무 중인 송영욱 소방위와 정제우 소방경으로 지난 27일 충남 공주시에 있는 중앙소방학교서 감사장을 전달했다.

 

소방히어로 38번째 주인공인 송영욱 소방위는 화재 진압, 구급·구조활동 등 3000회가 넘게 현장으로 출동했다. 현재는 중앙소방학교에 근무하며 체계적인 학사관리와 현장 경험을 전수 중으로 후배 소방관 양성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히어로 38호에 선정됐다.

 

39호 주인공인 정제우 소방경은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재난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앞장 서 왔다. 자신의 노하우에 기반해 로프구조, 수중구조, 탐색구조 등의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또 후배 소방관들의 현장 대응력을 키워 구조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히어로 39호로 선정 됐다.

 

한국타이어 라우펜 글로벌 출시 10주년 기념 이미지.

◆한국타이어, '라우펜' 출시 10주년…글로벌 브랜드 도약 본격화

 

한국타이어는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 출시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스탠더드 타이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한국타이어는 30일 라우펜에 대해 "전 세계 각지의 주행 환경을 고려한 특화 성능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폭넓은 제품 라인업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뒷받침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도약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우펜은 지난 2014년 미국 세마쇼(SEMA show)에서 처음 공개된 글로벌 전략 브랜드로, 세단·스포츠유틸리티차(SUV)·상용차 등 풀라인업을 갖췄다. 한국 시장에는 ▲사계절용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 'S FIT AS' ▲데일리용 'G FIT AS' ▲SUV 전용 'X FIT HT' 등을 판매 중이다.

 

모회사인 '한국'(Hankook)' 브랜드의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타이어 성능 경쟁력을 꾸준히 끌어올리고 있다.

 

현재 라우펜 제품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약 90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했다. 글로벌 상용차 타이어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라우펜은 2020년 트럭·버스용 제품 라인업을 출시한 뒤 현재 18개 규격을 운영 중이다. 올해 유럽에 'LF95', 'LR02', 중국에 'LF29', 'LF28' 등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저변을 넓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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