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대표 숙박 플랫폼과 손잡았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전국 숙박 할인 쿠폰 제공과 함께, 지역 특산물 답례품 확대를 통해 기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 '위기브'와 숙박·여행 전문 플랫폼 '여기어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기부자 대상 제휴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이벤트 대상은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에 고향사랑기부를 완료한 사람으로, 참여자 전원에게 '고향사랑기부제 1만 원 감사 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전국 어디서나 숙박 예약 시 사용 가능하며,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최대 4만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유도함과 동시에 기부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기획됐으며, 영주시는 이를 통해 지역의 특산물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김준한 영주시 세무과장은 "기부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부와 여행이 결합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영주시의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영주시는 올해 상반기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역 특산물 7종을 9월부터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신규 답례품으로는 ▲유기농 고춧가루 ▲풍기인삼 홍게간장 ▲무첨가 목장 요거트 ▲영주 막걸리 캄파뉴·소금빵·베이글 ▲부석태 청국장찌개 밀키트 ▲사과 디저트 3종 세트 ▲산양삼 차 등이 포함됐다. 시는 다양한 연령층의 취향을 반영한 답례품 구성을 통해 기부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지역 농특산물 소비 활성화를 동시에 꾀한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