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 및 웰니스 브랜드들이 편의점에서 유통망을 구축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1~2인 가구가 지속 증가하고 접근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편의점이 생활 속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추고 있는 모습이다.
27일 국내 뷰티 업계에 따르면, 생리대 브랜드 라엘은 최근 편의점 전용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를 출시했다. 기존 제품에서 매수를 늘린 대용량 제품을 기획해 중형은 16매, 대형은 14매로 구성했다.
라엘은 소비자 선택지를 늘림과 동시에 제품 편의성도 강화했다. 생리대와 포장지가 한 번에 분리되는 원터치 개봉 방식, 월경혈을 2중으로 차단하는 더블 웨이브 패턴 등을 적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라엘 브랜드 매니저는 "기존 중형 4개입의 소용량 제품에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용량의 생리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동아제약은 편의점을 통해 올리브오일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차별화에 나섰다. 동아제약의 올리브오일 전문 브랜드 '올리비바'가 전국 GS25 매장에 입점한 것이다.
올리브오일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풍부하게 함유해 저속 노화와 건강한 일상을 위한 품목으로 최근 소비자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GS25입점 제품 '올리비바 피쿠알'은 산도 0.1%대 고급 올리브오일을 개별 막대형으로 포장한 제품이다. 산패 걱정을 줄이고, 섭취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아제약은 GS25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오프라인 채널에서 입점을 확대해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은 올리비바의 휴대성과 간편성이 극대화되는 최적의 유통 채널"이라며 "바쁜 아침 섭취를 깜빡했거나 캠핑이나 여행지에서 소분된 올리브오일이 필요할 때 가까운 편의점에서 올리비바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합 뷰티 기업 VT코스매틱은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와 협업해 '컬러 리들샷'을 내놓았다.
컬리 리들샷은 총 3종으로 이뤄져, 각 기능을 상징하는 색으로 구분된다. 피부 진정을 위한 리들샷 시카 초록, 미백 전용 리들샷 비타 노랑, 수분 보충 기능을 갖춘 리들샷 수분 파랑 등이다.
해당 제품 모두 기존 '리들샷'의 축소판이다. VT 코스메틱이 판매하고 있는 컬러 리들샷 본품에서 용량과 가격을 줄였다. 또 에어리스 용기 타입으로 공기의 유입을 막고 원하는 양을 조절해 제형 변질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뷰티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도 편의점 전용 라인과 카테고리는 다양하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색적인 제품을 계획하려고 노력 중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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