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80개 K-브랜드를 앞세워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개최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3일부터 26일까지 24일간 열린 팝업 스토어에는 총 8만 2000여 명이 방문했다. 팝업 기간 참여 브랜드의 글로벌 스토어 거래액은 행사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프라인 팝업에서 브랜드를 경험한 고객이 온라인 스토어에서 상품 정보를 탐색하고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무센트', '아캄', '크랭크' 등 19개 브랜드는 행사 기간 억대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이번 팝업을 통해 일본 시장에 처음 진출한 13개 브랜드의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244% 상승했다. 여성 패션 브랜드 '애즈온'은 거래액이 4배 이상 성장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디깅 서울(Digging Seoul)'을 콘셉트로 서울 핫스팟의 분위기를 재현한 공간 연출도 현지 MZ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 도쿄 팝업 스토어에는 현지 고객은 물론 백화점, 편집숍의 유통 바이어와 브랜드 담당자 등이 대거 방문해 일본 시장에서 K-패션에 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를 향한 일본 현지 고객의 관심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온라인 스토어와 연계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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