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와 손잡고 디지털 결제 혁신과 데이터 기반 마케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토스와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석구 신세계디에프 대표, 이승건 토스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 '토스페이' 제휴 강화 ▲명동점·인천공항점 '토스 페이스페이' 도입 ▲토스 앱 내 신세계면세점 전용 홍보 채널 개설 ▲공동 마케팅 및 금융 마이데이터 활용 프로모션 확대 등 다방면에서 협력한다.
특히 신세계면세점은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토스 페이스페이'를 명동점과 인천공항점에 도입해, 카드나 휴대폰 없이 빠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단순 결제 편의성 향상을 넘어, 금융과 결제 데이터를 결합한 정교한 마케팅 체계 구축에도 힘쓴다. 토스의 마이데이터(My Data) 인프라와 신세계면세점의 고객 데이터를 연계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출국 시점 등을 반영한 타깃형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토스 앱 내에는 신세계면세점 전용 홍보 채널도 운영된다.
신세계디에프 곽종우 마케팅담당은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인 토스와의 협업을 통해 결제 편의성과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을 지속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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