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광주공장 화재와 미국 관세 직격탄을 맞았다.
금호타이어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08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2.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113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0.1% 감소했다. 순이익은 915억원으로 0.7% 줄었다.
올해 3분기 실적은 지난 5월 발생한 광주공장 화재와 미국 자동차 부품 관세 부과, 자동차 시장 침체 등에 일부 타격을 받았다고 금호타이어는 설명했다.
다만 북미와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과 고인치 타이어를 비롯한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를 늘리고, 완성차 업체에 신차용 타이어(OE) 공급을 확대하면서 실적을 상당 부분 만회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23년 4분기부터 8개 분기 연속으로 분기 매출 1조원 이상을 유지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창립 이래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하며 재무구조를 안정화 하며 경영 체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 공급, 글로벌 유통 확대,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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