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공식 한국 진출, '젤리캣 스페이스' 테마로 우주여행 콘셉트 선봬
"축하드립니다. 젤리캣 스페이스 요원으로 선발되셨습니다. 이제 셔틀을 타고 우주로 가보겠습니다."
서울 성수동에 마련된 '젤리캣 스페이스 HQ.' 우주복을 입은 스태프의 안내에 따라 미션 티켓과 목걸이를 받고 셔틀에 탑승했다. 창에는 우주 공간이 펼쳐지고 '정체불명의 젤리 생명체가 포착됐다'는 긴급 미션이 내려지며 마치 진짜 우주를 탐험하는 몰입형 경험이 시작된다.
영국 럭셔리 소프트 토이 브랜드 젤리캣(Jellycat)이 이달 5일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알리며 전 세계 최초 체험형 팝업스토어 '젤리켓 스페이스(Jellycat Space)'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1999년 런던에서 탄생해 25년 넘게 '기쁨을 나누는 것'을 미션으로 삼아온 젤리캣이 한국팬들을 위해 특별한 몰입형 우주여행을 설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이 스페이스 요원이 되어 우주선에 탑승하고, 휴면 캡슐 속 신규 캐릭터를 발견하는 등 젤리캣 특유의 상상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젤리캣 스페이스 본부에 도착하면 지금껏 만나볼 수 없던 새로운 젤리들을 만날 수 있다. 젤리캣의 한국 론칭을 기념해 새롭게 선보이는 젤리들이다. 질럿 에일리언, 젤리소서, 스페이스 코멧, 플래닛 마스 등 다양한 캐릭터가 함께 찾아왔다. 팝업스토어 안에선 해당 인형들을 키오스크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까지 4개 국어가 지원되는 것도 특징이다.
젤리캣 관계자는 "다른 나라에도 론칭할 때마다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인다"며 "중국에서는 찻집을 모티브로, 프랑스에서는 베이커리를 테마로 한 것처럼 한국에선 스페이스 테마로 신규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1층에 마련된 라운지에선 논알코올 및 알코올 음료수를 받을 수 있다. 마스 오빗, 네뷸라 팝 피즈, 레드 플래닛 펀치, 그린 코멧 말차까지 입맛에 맞는 다양한 음료가 준비돼 있다. 케이터링 공간에선 알록달록한 케이크팝과 초콜릿을 맛볼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며 이동한 2층 굿즈샵 '2075 AD 제네럴 스토어(General Store)'에는 신규 라인업 외에도 젤리캣의 시그니처 컬렉션이 총출동했다. 젤리캣의 마스코트 격인 고양이 캐릭터 '잭(Jack)'을 비롯해, '러버블스(Loveables)'의 대표 주자인 '바쉬풀 버니'와 '바톨로뮤 베어'가 관람객을 맞이했다.
젤리캣은 단순한 인형 판매를 넘어, 런던의 '피시앤칩스'나 뉴욕의 '다이너'처럼 도시별 유니크한 스토리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젤리캣 스페이스 역시 요원 선발, 기쁨 수치 측정, 기프트 토큰 제공 , 우주 테마의 케이터링(초콜릿, 케이크 팝) 등 방문객이 하나의 스토리를 따라 이동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젤리캣 관계자는 "젤리캣은 단순한 소프트 토이를 넘어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는 '즐거움'을 전달하는 브랜드"라며 "이번 팝업을 통해 젤리캣만의 즐거움이 넘치는 세계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젤리캣 스페이스 팝업 스토어는 이달 5일부터 12월 28일까지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엠엔지)에서 운영된다. 입장은 젤리캣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방문 예약 또는 현장 대기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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