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PB·간편식' 등 차별화 상품 전략 주효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3분기 매출 2조4623억원, 영업이익 977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5.9%, 영업이익은 7.1% 증가한 수치다. 3분기 당기순이익은 7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늘어났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실적 상승은 차별화 상품과 전략적 프로모션이 견인했다. BGF리테일은 소비쿠폰 지급 시기에 맞춰 실시한 '대규모 민생회복 프로모션'이 객단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또한 'PBICK' 등 가성비 자체 브랜드(PB) 상품, '압도적 플러스' 간편식, '가나디' 등 유명 IP 제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경쟁력 있는 차별화 상품들이 매출 상승세를 뒷받침했다.
다만 3분기의 선방에도 불구하고 누적 실적은 아직 전년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조76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으나, 누적 영업이익은 1897억 원으로 5.2% 감소했다.
회사 측은 "1, 2분기 영업이익 하락 폭을 3분기 증익으로 충분히 상쇄하지는 못했다"면서도 "4분기 누적으로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 회복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BGF리테일은 향후 양질의 신규점 개점을 지속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중대형 점포 구성비를 늘려 점포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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