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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피피비스튜디오스, 3분기 최대 실적 달성…'K뷰티렌즈' 성장 확대

지난 9월 CJ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에 신규 입점한 '피피비스튜디오스' 매대 전경. /피피비스튜디오스.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피피비스튜디오스가 국내외 유통망을 확장하며 최대 분기 실적을 내 수익 성장 기반을 다졌다.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올해 3분기 실적으로 연결 기준 매출은 160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 이상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매출은 4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호실적은 해외 사업을 강화한 성과다.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최근 일본 최상위권 콘택트렌즈 기업 'PIA'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서브 브랜드 '츄 렌즈'는 일본 대표 유통 매장 돈키호테에 신규 입점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이미 지난해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마이애미에 각각 뷰티렌즈 브랜드 '하파크리스틴' 단독 매장을 운영해 왔다.

 

피피비스튜디오스 측은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한 선제적 대규모 투자가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상반기 손익분기점(BEP)을 넘어서며 본격적인 수익성 단계에 진입하는 등 질적 성장이 본격화됐다"고 설명했다.

 

내부 운영체계 정비와 경영 효율화도 실적 개선을 뒷받침했다. 국내 CJ올리브영 샵인샵을 포함한 신규 가맹점 10곳이 3분기 중 새로 문을 열며 가맹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커졌다.

 

특히 브랜드 지점과 일반 안경원 모두를 공략한 이중 채널 전략이 주효했다. 대표 브랜드 '하파크리스틴'을 중심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동시에 안경원 운영 서비스 '윙크'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안경원에는 고객 관리 효율화를, 소비자에게는 매장 정보 제공 및 방문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장준호 피피비스튜디오스 대표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조직과 사업을 새롭게 다듬으며 핵심 역량에 집중한 결과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향후에도 브랜드와 가맹 안경원의 동반 성장은 물론, 렌즈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바탕으로 뷰티와 IT를 융합해 뷰티테크 기업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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