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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항공 News]진에어·에어부산

[M 항공 News]진에어·에어부산

 

진에어, 누적 탑승객 1억명 돌파./진에어

◆진에어, 창립 이후 누적 탑승객 1억명 돌파

 

진에어는 창립 이후 누적 탑승객 1억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8년 7월 김포~제주 노선 첫 취항 이후 약 17년 4개월 만이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 통계에 따르면 지난 10월까지 국내선·국제선 누적 탑승객은 약 9994만 명이며, 회사 자체 집계 기준 11월 초 전체 1억 명을 넘어섰다. 이 중 국내선 약 5610만 명, 국제선 약 4390만 명이 진에어를 이용했다.

 

진에어는 지난 2008년 김포~제주(국내선), 2009년 인천~방콕(국제선) 첫 운항 이후 안전·서비스 강화와 노선 다변화를 통해 항공 여행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팬데믹 이후에는 신규 항공기 도입과 신규 취항·증편으로 운항 범위를 확대했다. 현재 일본·동남아·괌·중화권 등 32개 국제선과 15개 국내선을 운영 중이며, 인천발 미야코지마·이시가키지마·기타큐슈, 부산발 클락 노선은 단독 운항하고 있다.

 

경영 효율화 성과도 이어졌다. 지난 2023년 영업이익 1822억 원(역대 최대), 2024년 매출 1조 4613억 원(역대 최대)을 기록했다. 2024년에는 연간 탑승객 1100만 명(국내선 약 450만 명, 국제선 약 650만 명)으로 창사 이래 최고 수송 실적을 달성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1억 명 달성은 고객 신뢰와 임직원들의 헌신이 만든 결과"라며 "수요에 맞춘 노선 구성과 안전 운항을 바탕으로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에어부산·에어서울과의 통합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한 단계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11일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송명익 에어부산 영업본부장(왼쪽)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에어부산

◆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LCC 부문 9년 연속 1위

 

에어부산이 9년 연속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서비스 품질 1위를 차지했다.

 

에어부산은 1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LCC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8개 모든 항목에서 업계 최고점을 받으며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창립 18주년을 맞은 에어부산은 ▲안전 ▲편의 ▲합리적 가격을 핵심 가치로 삼아 본연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국토교통부 '2024년 항공운송서비스 평가'에서는 국적 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전 부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고, 정시 운항 부문은 9년 연속 '매우 우수'를 유지했다.

 

또 국내 LCC 중 유일하게 공항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김해공항 국제선 신터미널 이전에 이어 올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로 이전해 보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수속 환경을 구축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상 믿고 선택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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