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4000억 확보…체질 개선 '속도'
신규 항공기 투자로 운영 안정성 제고
티웨이항공이 11일 이사회를 열고 총 1910억 원 규모의 자본 확충을 결정했다. 최대주주 소노인터내셔널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할인 없이 시가 기준으로 전액 참여해 책임경영 의지를 드러냈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재무 안정성을 높이고 내년 사명 변경과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의 이번 유상증자는 100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과 910억 원 규모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로 구성된다. 이번 유상증자는 미래에셋증권과 대신증권이 공동으로 주관사를 맡는다.
특히 주목되는 점은 소노인터내셔널이 할인 없는 시가 참여를 결정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투자 매력을 높이기 위해 할인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최대주주가 무할인 참여를 선택한 것은 기존 주주의 지분가치 희석을 최소화하고 장기적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자신감을 시장에 전달하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번에 확보된 자금은 운영 안정성 강화, 신규 항공기·자재 확보, 중장기 성장 인프라 구축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최근 LCC 업계는 코로나19 이후 수요 회복세를 바탕으로 중·장거리 노선 확장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항공기 가용력과 정비 인프라 확보는 수익성 개선을 위한 필수 요소로 꼽히며, 티웨이항공의 자본 확충은 이러한 흐름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평가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8월에도 2000억 원 규모의 자본 확충을 진행했다. 모기업의 지원과 이번 유상증자를 합하면 누적 약 4000억 원의 신규 자본이 유입된 것으로, 이는 LCC 업계에서 이례적인 규모다. 재무구조 개선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회사는 수익성 회복과 투자 여력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내년 상반기에는 사명을 '트리니티항공(Trinity Air)'으로 변경하며 브랜드 전략도 전면 재정비한다. 항공기 리버리 교체와 BI 개편 등 리브랜딩 작업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로, 기존 LCC 이미지를 넘어 중·장거리 중심의 '미들캐리어'로 도약하려는 방향성과 맞물린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대주주의 책임경영과 주주 보호 원칙을 기반으로 안정적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어가겠다"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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