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친애저축은행은 문의유형에 따라 시나리오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챗봇(Chat-bot)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JT친애저축은행
저축은행이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활짝 열고 있다. 지점 영업시간을 넘어서 카카오톡을 통해 질문에 대한 대답을 24시간 해주고, 야간 전화상담을 제공하는 등 고객이 업무시간 외에 시간을 활용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은 문의유형에 따라 시나리오별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챗봇(Chat-bot)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챗봇'은 카카오톡 친구 추가 ID검색에서 JT친애저축은행을 검색하거나 모바일 페이지 접속 후 카카오톡 연결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24시간 대화창 키워드 입력을 통해 지점 안내와 각종 증명서 발급 절차를 비롯해 '원더풀 와우론' 등 15개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대출전문상담원과 1대1 상담도 가능하다.
윤병묵 대표는 "고객 서비스와 핀테크의 결합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요구인 만큼 업계 선두주자로서 미래 인공지능(AI)도입까지 고려해 모바일 챗봇 서비스를 신속하게 도입하게 됐다"며 "이번 챗봇 상담 서비스 도입을 발판 삼아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발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신한저축은행은 지난 3월부터 '참신한 야간 대출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저축은행은 일과 시간 내에는 업무가 바빠 금융기관 방문은 물론 전화 상담을 하기 힘들다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야간 대출상담을 신설하고 허그론, 참신한대출 등의 상품을 안내하고 있다. 평일 오전 9시~ 밤 10시까지 운영되며, 참신한 코디가 최적화된 대출 상품을 안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