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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벗은' 제네시스 G70…"벤츠C 보다 고급스럽고·BMW3 보다 주행성능 앞설것"

제네시스 G70 티저 이미지.



제네시스 브랜드의 올 하반기 기대작인 중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70'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제네시스 브랜드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제네시스 G70는 엔트리급 세단임에도 날렵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담아 젊은 고객층의 수요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1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G70를 최초 공개하고, 수입 고급차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황정렬 제네시스PM센터 전무는 지난 1일 서울 논현동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 프리뷰(언론 사전 공개) 행사에서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 C클래스와 BMW3 시리즈, 아우디 A4 등과 경쟁할 차량"이라며 "C클래스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고급스럽고, BMW3 시리즈보다 좋은 주행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제네시스 G70는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중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 ▲역동적이고 우아한 외관과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3.3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등 파워트레인 3종과 제로백 4.7초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갖췄다.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G70 스포츠' 별칭으로 소개되는데,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 4.7초와 최대 시속 270㎞의 강력한 주행·동력 성능을 갖췄다. 전자제어 서스펜션,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 등으로 부드러운 운전과 승차감에도 신경썼고,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를 적용해 눈길·빗길 등 미끄러운 길에서도 빠르고 안정적 주행이 가능하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아울러 탑승자 좌석 위치와 무게중심을 밑으로 낮춰 주행성능을 끌어 올렸고,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시스템으로 역동적 '엔진 소리'를 구현했다. 황 전무는 "미국 데스밸리와 스웨덴 북부지역에서 주행 안정성을,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핸들링(조향)과 내구성을, 유럽 알프스 경사구간에서 엔진·동력 성능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고 전했다.

또 제네시스 G70에는 EQ900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적용됐고,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눈길을 끈다.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는 기존 음성인식 서비스의 문제점을 줄이고 검색 편의성과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길안내 주변 가볼만한 곳"이라고 검색하면 카카오 서버에 저장된 수십가지의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70의 가격을 ▲가솔린 2.0 터보 3750만~4045만원 ▲디젤 2.2 4080만~4375만원 ▲가솔린 3.3 터보 모델 4490만~5230만원 선으로 정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G70 출시에 앞서 오는 15일까지 서울과 인천, 대구, 부산에서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움직임에 나선다. 정식 출시 전 G70를 만나볼 수 있는 프라이빗 쇼룸은 전화 예약 또는 카마스터를 통해 신청한 고객 총 300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지난달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 전화 예약의 경우 개시 1주일 만에 마감됐다"며 "프라이빗 쇼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철학과 기술력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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