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남광주시장에서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1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랑..
광주은행, 전통시장서 '어린이 장보기체험'
▲ 송종욱 은행장(맨 오른쪽)이 지난 12일 남광주시장에서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1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남광주시장에서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힘내요! 전통시장! 어린이 시장투어 1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랑봉사단 임직원과 어린이 20명은 팀별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명절 음식을 구입하고 스탬프 도장을 받는 체험 학습을 진행했다.

어린이 시장투어 1기는 대형 마트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계산 하는 등 재미와 경제 공부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했다.

이 행사는 전통시장 살리기 일환으로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송종욱 은행장은 설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지역 조손가정에 온누리 상품권 500만원을 선물하고 제수용품을 함께 구입했다. 아울러 경기침체와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도 들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文, 靑 비서관·드루킹 만난 사실 "국민들께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