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는 지난 12일 교내 본관 3층 이노카페에서 안양시 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이필운)과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과 지역교육 인..
대림대·안양시 "창의적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 합친다"
▲ 대림대와 안양시 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 관계자들이 지난 12일 진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했다. /대림대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는 지난 12일 교내 본관 3층 이노카페에서 안양시 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이필운)과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과 지역교육 인프라 구축에 협력하기 위한 '진로교육 활성화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 등을 공동 활용하고, 진로교육과 학부모 아카데미 등에 필요한 공간 지원에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공교육 혁신과 창의적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안양시 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 김정중 본부장은 "협약에 따라 안양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학과 학과 체험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됐다"며 "대림대만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융합 프로젝트 등 지역교육 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금까지 양 기관은 공동으로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수험생 대상 문화예술 힐링프로그램 등을 개최하거나 인근 중고교생 대상 진로체험 등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교육 협력에 노력해왔다.

황운광 대림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양시 미래인재육성장학재단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사업과 인적 자원 교류에 더욱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광고배경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삼성 직원도 부러워하는  신의 직장  외국계 기업
삼성 직원도 부러워하는 '신의 직장' 외국계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