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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삼성생명,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론칭

삼성생명은 전화를 이용한 가입확인 절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를 론칭했다./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전화를 이용한 가입확인 절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는 보장성 상품에 가입하고 전자서명을 택한 계약자에게 우선 시행된다. 전자서명을 마친 계약자는 곧바로 본인 휴대폰으로 해당 문자를 받게 된다. 보험증권을 수령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청약 즉시 간단한 클릭만으로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를 통해 계약자는 보험계약 체결 과정의 주요 절차인 자필서명, 보험약관과 청약서 수령, 보험상품 주요내용 설명 등이 제대로 이루어 졌는지 바로 점검 할 수 있다.

이전처럼 전화로 보험계약을 확인하려면 고객은 상품별로 최소 10개에서 최대 23개까지의 질문을 듣고 대답을 해야 한다. 시간이 수 분 소요된다. 더불어 콜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개인 업무 시간과 겹쳐 통화 자체가 어려운 경우도 있다. 다만 모바일웹의 경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외 앱 설치 없이 문자를 발송하고 바로 활용이 가능한 모바일 약관, 보험계약 조회는 물론 보험계약 대출까지 가능한 2세대 인공지능(AI) 챗봇인 따봇 등 고객 접점의 모바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실행으로 고객은 청약 후 바로 보험가입 내용과 자필서명 등 주요 보험 가입 절차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고객이 삼성생명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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