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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유통업계 폭염특수…손선풍기·냉감의류 등 여름상품 '불티'

다이소의 쿨링시트./다이소 제공



유통업계 폭염특수…손선풍기·냉감의류 등 여름상품 '불티'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되면서 체감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22일 다이소에 따르면 최근 2주(7월 1~14일) 동안 휴대용 손 선풍기 등 여름 아이디어 상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7.1% 늘었다.

몸에 붙여 열을 내리는 쿨링시트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약 8000개 이상 팔리며 여름 상품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다.

다이소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손 선풍기 등 여름 아이디어 제품 종류를 지난해 14종에서 올해 25종으로 확대했으며, 이달에는 다리에 뿌리는 쿨링 상품인 썸머풋&레그쿨링 미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BYC의 보디드라이./BYC 제공



시원한 소재를 활용한 의류, 침구도 인기를 끈다.

최근 BYC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보디드라이' 판매량은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특히 폭염이 절정을 이뤘던 14일 하루에만 판매량이 50% 늘었다.

오프라인 직영점인 BYC 마트의 '보디드라이' 매출도 4일간 24% 늘었고, 17일에는 40%까지 판매량이 상승했다.

BYC의 '바디드라이'는 냉감, 흡습·속건의 기능성 원사가 사용돼 신체에서 발생하는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발산하는 제품으로 착용시 시원함과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한 항균 및 냄새 제거, 소프트터치, 스트레치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져 야외활동이나 일상생활 속에서 이너 및 아웃웨어를 겸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JAJU)가 지난 5월 출시한 쿨링 소재 침구와 인견 소재 제품은 품절 사태를 빚었으며, 쿨링 패드와 메모리폼 베개도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자주의 쿨링 제품은 쿨 나일론 원사를 섞은 냉감 소재로,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한 느낌을 준다.

K2의 '쿨 360'(왼쪽)과 아이더의 '아이스 데님 팬츠'./K2, 아이더 제공



블랙야크의 '야크 아이스'./블랙야크 제공



아웃도어 업계도 냉감 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전통적인 비수기로 알려진 여름 시즌에 대응하고 있다.

아이더는 냉감류 전체 스타일 수를 지난해와 비교해 약 70% 가량 늘렸고, 블랙야크는 냉감 관련 제품의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렸다.

네파는 자사 냉감 라인업 '아이스 콜드' 시리즈의 총 물량수를 지난해와 비교해 122% 늘렸고, K2는 '쿨360 시리즈'의 적용 범위를 기존 티셔츠 중심에서 긴팔 티셔츠, 집업 티셔츠, 쿨 하이킹타이즈 등으로 확대해 토털 코디가 가능하도록 했다.

옷에 뿌리면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의류 전용 쿨링 스프레이와 차가운 물에 담가뒀다가 야외 활동 시 목이나 팔에 두르는 쿨 스카프 등도 여름 아이디어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몸에 붙이거나 뿌려서 체감 온도를 내려주는 쿨링 상품도 인기다.

빙과류, 얼음컵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 11일~15일 판매된 얼음컵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달보다 68.0% 늘었고, 빙과류 판매는 51.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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