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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세계의 PB 제품, 고객 반응에 판로 넓히며 승승장구

신세계 엘라코닉 PB 제품/신세계백화점



신세계 엘라코닉 TV쇼핑 방송 장면/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의 PB 제품, 고객 반응에 판로 넓히며 승승장구

신세계백화점이 여성을 겨냥해 출시한 자체브랜드(PB:private brand)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는 '백화점'이라는 업의 한계를 뛰어넘어 제작과 디자인까지 참여하며 브랜드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고 있다. 의류 브랜드 '델라라나' '일라일' 'S'등을 론칭하며 고객을 만나고 있다.

최근 신세계의 란제리 중심 편집매장 '엘라코닉'은 신세계 TV쇼핑에서 단독으로 라운지 웨어를 선보였다. 엘라코닉은 지난 16일 첫 방송에서 실시간 시청자 수 20만명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평소 TV쇼핑 시청자 수의 2배에 달하는 숫자였다. 뿐만 아니라 1시간 만에 1억원이 넘는 매출을 보이며 일시적으로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신세계 엘라코닉과 신세계 TV쇼핑은 PB 제품의 인기에 힘 입어 19일에 2차 방송을 추가로 편성하기로 했다. 3차 방송 날짜는 추후에 공지할 예정이다.

엘라코닉 라운지 웨어는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한 신세계백화점의 프리미엄 PB이다. 신세계TV 쇼핑과 공동으로 기획한 프로젝트로 올해 1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TV쇼핑 방영 이후 엘라코닉 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아 가을/겨울(F/W) 상품까지 기획했다"며 "특히 백화점이 아닌 TV쇼핑에서 PB 제품의 판로를 다각화 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이어 "'라운지 웨어' 장르의 인기와 합리적인 가격이 고객의 소비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워라밸'을 중요시 여기는 문화가 싹트고 또 홈퍼니싱 등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것도 주요한 원인으로 작용했다. 집에서 목 늘어난 티셔츠를 입기보단 패셔너블한 가운이나 원피스를 입고 SNS에 사진을 올리는 등 자신을 드러내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신세계 엘라코닉 PB 제품/신세계백화점



실제로 엘라코닉에서 판매한 제품 매출을 보면, 란제리뿐 아니라 집에서도 쉽게 입을 수 있는 라운지 웨어의 매출 실적이 가파르게 뛰었음을 알 수 있다.

백화점이 쌓아온 유통의 노하우는 제작 과정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백화점 고객들이 원하는 디자인, 소재 등을 사용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제품이 탄생한 것이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기 위해 엘라코닉의 기획팀은 직접 컨셉트를 만들고 원단까지 선별해 수개월간 공들였다.

기존 엘라코닉이 20~30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을 주로 판매했다면 이번에는 TV쇼핑이라는 특성상 중?장년 고객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대중적 디자인을 선보인다.

엘라코닉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따뜻한 양면 기모 소재로 제작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수입 브랜드에서나 주로 볼 수 있었던 고급스러운 프린트도 사용했다.

지난해 처음 강남점에 선보인 엘라코닉은 현재 본점, 센텀시티점, 경기점, 광주점, 대구점, 시코르 플래그십 강남역점까지 총 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업계 최초의 란제리 중심 편집매장으로 국내외 40여개의 브랜드와 1200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신세계 여성복브랜드 S/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의 여성복 자체 브랜드 'S'도 론칭 한달만에 계획 대비 40% 초과 달성을 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S는 '내게 꼭 맞는 수트'를 찾는 일하는 여성을 타깃으로 했다. 활동성 있는 재킷과 수트, H라인 스커트 외에도 서로 어울리는 실용적인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S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30대와 40대 여성의 매출 비중은 81.5%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여성복 시장이 침체기를 벗어났다고 보고 관련 제품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여성복 시장은 2014년 전년 대비 0.5% 감소했지만 2015년 2.3%, 2016년 2.3%, 지난해 1.5% 신장했다. 특히 여성 비즈니스 패션군은 지난해 3% 성장하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신세계백화점은 종합 패션 브랜드 S로 차별화와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 사업에 더욱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2019까지 2개 이상의 매장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2019년도 봄·여름 상품 종류도 올 겨울 상품 대비 2배 이상 확대해 비즈니스 여성복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신세계백화점 손문국 상품본부장은 "백화점 고객은 백화점이 가장 잘 안다는 말처럼, 고객들의 수요를 빠르게 캐치해 제작할 수 있는 게 PB제품의 특징이자 강점"이라며 "엘라코닉의 TV쇼핑 판매는 더 다양한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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