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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한화생명, 모바일 중심 전속설계사 채널 '스마트 FP' 구축

/한화생명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태블릿PC만으로 영업 및 고객관리가 한 번에 가능한 한화생명의 보험설계사 채널이 나왔다.

한화생명은 오프라인 점포가 없어도 모바일 기기만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전속설계사 채널 '스마트 FP(Smart FP)'를 새롭게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채널을 이용하면 FP(재무설계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생명보험 자격시험과 컨설팅 교육, 재무설계, 청약, 계약관리, 사고보험금 신청 등 영업활동부터 고객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태블릿PC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타 보험사의 재택설계사 제도는 재무설계나 보험판매에 중점을 둔 것과 달리 Smart FP는 보험판매 후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태블릿PC에서 가능하도록 했다"며 "출퇴근하는 번거로움이나 영업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압박도 사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채널 구축을 위해 전자청약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인공지능(AI)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험료 납입부터 대출, 보험금 지급 등 계약관리가 가능하도록 디지털화했다.

Smart FP로 등록되면 모든 활동기반이 되는 태블릿PC 구입과 실사용 비용은 한화생명이 지원한다. 지원은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내달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200명을 우선 선발한 뒤 파일럿 과정을 거쳐 확대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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