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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YG의 카톡(Car Talk)] CRAZY KIA by K3 GT

K3 GT 주행모습.



기아자동차가 K3의 고성능 버전으로 출시한 'K3 GT'는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브랜드 마세라티를 연상케 한다. 물론 마세라티처럼 폭발적이진 않지만 뛰어난 퍼포먼스를 담아냈다.

기아차의 K3 GT는 터보엔진을 탑재해 완벽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주행 본능을 자극하는 엔진음을 두루 갖추고 있다. 기아차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완벽하게 담아냈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디자인은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업스케일 다이내믹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두었다. 전면부에는 GT엠블럼과 그릴 안쪽에 레드 칼라 포인트를 더한 강인한 인상의 다크크롬 레드포인트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칼라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커버와 GT전용 사이드실 몰딩, 중앙부에 레드 칼라 포인트를 더한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로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에 경기도 파주를 출발해 경기도 남양주 더늘봄까지 왕복 150㎞를 주행하며 K3 GT의 주행 성능을 경험했다.

운전석 문을 열었을 때 가장 눈에 띤 것은 좌석과 등받이 양쪽에 볼스터(지지대) 크기를 키워 신체 지지성을 강화한 전용 튜블러 시트가 적용됐다는 점이다. 시트에 앉았을 때 안정감 있는 착좌감이 느껴졌다. 주행 성능은 국내 완성차 브랜드의 동급 차량 중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갖추고 있다고해도 부족함이 없었다. K3 GT는1.6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f·m의 힘을 낸다.

급가속 시 순간적으로 토크량을 높여 가속력을 끌어 올리는 '오버부스트'를 지원하고, 일상 주행에서 주로 활용되는 1500∼4500RPM 영역 대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해 운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K3 GT 전-후면 모습.



특히 K3 GT는 스포츠 모드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주행 모드를 변경하자 순식간에 4000RPM까지 치솟으며 정신없이 치고 나갔다. 특히 으르렁 거리는 배기 사운드와 함께 마치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카를 타고 있는 느낌이 들정도다. 7단 DCT를 조합해 가속 응답성을 높였으며 12.2㎞/L로 높은 수준의 연비를 확보했다.

이 외에도 차량 주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준중형차 급이지만 안정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모든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 경고(FCW)는 물론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를 기본 적용한다.

K3 GT는 패스트백 스타일의 5도어와 세단 스타일의 4도어 두가지 형태로 판매되며 가격은 1993만~2464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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