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하고 해체하고 군대가고" 아이돌 그룹, 연말 일정과 내년 계획 ◇엑소 13일 5집 리패키지 '러브샷' 발표 엑소(EXO)는 오는 13일 신곡..
"데뷔하고 해체하고 군대가고" 아이돌 그룹, 연말 일정과 내년 계획

"데뷔하고 해체하고 군대가고" 아이돌 그룹, 연말 일정과 내년 계획

▲ 그룹 엑소(EXO) 사진/SM엔터테인먼트

◇엑소 13일 5집 리패키지 '러브샷' 발표

엑소(EXO)는 오는 13일 신곡 '러브샷'을 선보인다. 정규 5집 리패키지 앨범인 이번 곡은 중국어 등으로도 구성했다. 4개 트랙에 정규 5집 수록곡 11곡까지 총 15곡으로 연말 가요계를 강타할 예정이다. 이번 곡은 무게감 느껴지는 808 베이스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란 평가다. 그룹원 첸과 찬열이 작사에 참여했다. 앨범은 멜론·지니·아이튠즈·애플뮤직 등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버즈, 14일 미니 앨범 발매

밴드 버즈는 오는 14일 미니 앨범 '15'로 팬과 만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낸 'Be One' 이후 1년만이다. 오랜 기간 작업으로 음악적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단 평가다. 특히 멤버 전원이 전곡 작곡을 맡았다. 버즈는 앞서 공식 SNS를 통해 앨범 트랙 목록을 공개했다.

◇티아라 출신 지연, 홀로서기 시작

여성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이 신곡 '원데이'로 홀로서기에 나선다. 원데이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오는 22일 나온다. 지연은 앞서 프로그램 '드림하이2'와 '트라이앵글' 등을 통해 매력을 선보인 바 있다.

◇신인그룹 베리베리, 내년 1월 본격 활동

그룹 베리베리는 내년 1월 데뷔 앨범을 내고 정식 활동에 나선다. 6일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베리베리는 약 6년만에 선보이는 7인조 그룹"이라며 "'진실'을 의미하는 라틴어 베리(VERI)와 영어 '매우'의 'VERY'를 더해 '정말 진짜'라는 뜻을 갖는다"고 전했다.

◇비투비 이창섭, 내년 1월 입대

그룹 비투비 멤버 이창섭은 입대를 앞두고 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이먼트에 따르면 이창섭은 내년 1월 14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입대 장소와 시간은 공개하지 않는다. 비투비 멤버의 입대는 지난 8월 서은광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창섭은 오는 11일 솔로 데뷔 앨범을 내고 입대 전까지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유앤비, 내년 1월 일본서 마지막 콘서트

그룹 유앤비는 내년 1월 일본 콘서트 후 해체한다. 유앤비는 KBS 프로그램 '더유닛'을 통해 결성했다. 지난 4월 데뷔 후 국내외에서 활동했고, 지난 6월엔 두 번째 앨범을 냈다. 이들은 지난 7월과 9월에 이어 'UNB JAPAN FINAL CONCERT~THANKS UNME' 콘서트를 진행, 유종의 미를 거둘 예정이다. 멤버들은 각 소속으로 돌아가 활동한다.

◇아이즈원, 내년 2월 6일 일본 데뷔

엠넷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서 구성한 여성그룹 아이즈원은 내년 2월 6일 일본 데뷔를 앞두고 있다. 이들은 지난 5일 일본 음악 프로그램 '2018 FNS가요제 제1의 밤' 생방송에 출연해 데뷔곡 '라비앙로즈'를 선보이며 본격 활동을 예고했다. 정식 앨범 발매는 일본 유니버셜 뮤직 레이블 EMI레코즈가 맡았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광고배경
오피스텔 멀쩡한 유리창 박살..  책임은 누가
오피스텔 멀쩡한 유리창 박살.. '책임은 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