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1월 21일자 한줄뉴스

▲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태안화력 청년 비정규직 노동자 고 김용균 투쟁승리 전국노동자대회'에서 참가자들이 청와대를 향해 행진하고 있다./연합뉴스

메트로신문 1월 21일자 한줄뉴스

▲지난해 12월 태안화력발전소에서 근무하던 하청업체 비정규직 노동자 故 김용균씨 사고와 관련해 정부가 진상조사위원회 활동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작년에 정부가 지급한 실업급여액이 6조7000억원에 육박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고등학교 졸업 즉시 기업에 취업하고, 이후 대학에 입학하는 선취업-후학습 활성화를 위해 올해 '선취업-후학습 우수기업 인증제'가 추진된다.

▲쌍용건설의 새 브랜드 '더 플래티넘'을 첫 적용한 '쌍용 더 플래티넘 부평'이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교통호재, 비규제 등으로 수요자·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중소기업 제조업의 생산지수가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반도체, 자동차 등 주력 산업 부진의 여파로 중소기업이 된서리를 맞는 모양새다. 올해도 적잖은 기업들이 허리띠를 졸라맬 처지다.

▲밀레니얼 시대의 낮은 소유욕이 공유 시장 확대로 연결되고 있다. 정수기와 자동차에서 시작한 공유 시장이 여행용 가방, 침대 매트리스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국내 출시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가 40대 남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새롭게 등장할 5G 스마트폰에 있어서 '배터리 소모량'과 '발열 문제'를 염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5G 시대의 본격 개막을 앞두고 '고객들이 원하는 5G 전용 스마트폰'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백화점들이 유·아동 시장이 성장세에 따라 백화점들이 관련 콘텐츠를 강화하며 가족 고객을 겨냥하고 있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스틱형 홍삼, 수삼, 이색 꿀 등 건강 장르 선물세트가 명절 대세 선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리브영이 발표한 '2018 H&B 어워즈'에 따르면 지난해 건강·미용 트렌드는 '색조'와 '슈퍼루키(신진브랜드)'로 나타났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가장 빠르게 판매되는 중고차 베스트 10은
가장 빠르게 판매되는 중고차 베스트 10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