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회의 사주속으로] 인터넷 시대의 망신살

[김상회의 사주속으로] 인터넷 시대의 망신살

인터넷의 시대에 세계 각국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소통하고 정보를 얻는다. 인터넷의 특징은 시간 제약도 공간의 막힘도 없다는 것이다. 어떤 일이 생기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퍼져나간다. 어느 곳에서 생긴 일이든 전국의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된다. 이런 시대적 특징으로 인해 자칫 곤욕을 치르기 십상이다. 음주운전을 하거나 비리사건에 연루 되는 것 또는 망언에 가까운 실언을 하는 일이 생기면 순식간에 소식이 퍼져버린다. 전국적으로 망신을 당하는 것이다.

이렇게 망신을 당하는 경우에는 운수에 망신살이 들어있는 때가 많다. 망신살은 몸에 나타나거나 인생행로에 큰 장애가 되곤 한다. 몸에 안 좋은 병이 드는 것도 망신살이지만 생각지도 못한 구설에 오르고 힘든 일에 시달리는 것도 망신살의 영향이다. 망신살은 조심하는 게 최고지만 자신이 통제하지 못할 일도 많아서 가시밭길을 걸어가는 형국이 된다. 유명 대기업 임원이 여자 문제로 상담을 온 적이 있었다.

업무 때문에 알던 여자였는데 예기치 않게 남녀관계로 발전한지 꽤 되었다고 한다. 회사나 가정에서 모두 부담이 되고 있어서 어떻게든 정리를 하고 싶다고 했다. 사주를 보니 마침 망신살이 기운을 키우고 있는 시기였다. "사주에 의하면 미련이 많네요. 완전히 정리를 할 수 있겠어요?" 하고 물었다. 곧바로 대답을 하지 못하고 머뭇거리기에 냉정하게 말을 건넸다. "아예 인연을 끊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걸 잃을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말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었고 불운에서도 벗어났다. 망신살이 있으면 가정에서 부부의 불화가 돌발적으로 생기거나 부모나 형제간에 불화가 생기기도 한다. 재산상으로 손실을 불러오는 건 물론이고 엉뚱한 소송이 벌어져 말할 수 없는 고생을 할 때도 있다. 관직에 있는 사람이 옷을 벗기도 하고 직장에서 치명적인 타격을 입는 일이 생긴다.

망신살이 들어오는 시기에는 무엇보다 조심에 조심을 거듭해야 한다. 어설픈 대응은 대응을 하지 않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 단순한 망신으로 끝나지 않고 인생이 흔들리는 위기를 맞지 않으려면 지혜로운 대응을 해야 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가장 빠르게 판매되는 중고차 베스트 10은
가장 빠르게 판매되는 중고차 베스트 10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