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2월 12일자 한줄뉴스

메트로신문 2월 12일자 한줄뉴스

▲정부가 도심 수소전기차 충전소와 민간업체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규제 샌드박스' 1호 사업으로 선정했다.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은 11일 오후 양 전 대법원장과 박병대·고영한 전 법원행정처장을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죄 등으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2022년 전 고교에 고교학점제를 부분 도입하고 오는 2025년 전면 시행한다.

▲ 손태승 회장이 이끄는 우리은행이 순이익 2조 클럽에 가입했다. 다만 지난해 4분기 당기순이익이 1160억원으로 3분기(5980억원)보다 80.7%가 줄었다.

▲ 사모펀드 규제 완화 움직임과 함께 여러개의 헤지펀드(사모펀드)를 담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사모재간접공모펀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해 4분기 유가하락에 따른 재고평가손실과 정제마진 하락의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던 SK이노베이션이 올해 1분기 실적 반등을 노리고 있다.

▲기아자동차가 국내 민간 전기차 충전사업자(CPO)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전기차(EV) 인프라를 확대한다.

▲한미약품그룹이 상장된 계열사에 감사위원회를 일괄 설치한다. 각 회사별 경영에 대한 균형과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시니어 세대가 가정간편식(HMR) 사징의 새로운 소비 주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시니어층이 가정식 맛 품질의 HMR을 경험하면서 인식이 바뀌고 재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남양유업이 국민연금의 배당확대 제안을 거부했다. 배당을 확대하면 오히려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이 더 혜택을 보는 만큼 사내유보금을 늘려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이 더 낫다는 이유를 들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국감장에  리얼돌  대동.. 이용주  quot 신중치 못했다 quot
국감장에 '리얼돌' 대동.. 이용주 "신중치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