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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 지난해 영업익 소폭 감소…LTE 가입자는 수성

CJ헬로는 지난해 매출 1조1780억원, 영업이익 68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2%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6.7% 줄었다.

지난해 4·4분기 매출은 3026억원, 영업이익 18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1%, 영업이익은 5.7% 늘었다.

CJ헬로 측은 "케이블TV 가입자의 디지털 전환, MVNO의 LTE가입자 비중 증가 등 사업의 질적 개선을 통해 성장의 발판을 다졌다"고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4·4분기 116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35.6% 증가했고, 연간 순이익은 108억원으로 37.4% 늘었다.

케이블TV의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 노력으로 디지털가입률은 65.3%까지 높였다. 알뜰폰(MVNO)의 롱텀에볼루션(LTE)가입률도 67.0%까지 올리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케이블TV가 7609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MVNO는 2만3209원으로 같은 기간 809원이 증가했다.

케이블TV의 가입자는 419만9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에 비해선 1만9000명이 증가했다. MVNO가입자는 78만5000명으로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LTE가입자를 수성하며 수익성 체질을 개선했다. LTE가입자 비율은 67%를 기록했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지속적으로 경영효율을 높여 수익성을 개선하고, 미래성장을 위해 기틀을 다져온 한 해였다"며 "CJ헬로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인접사업을 다각화하고, 신수종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재무성과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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