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권혜림 작가, '스페인의 맛' 북콘서트 개최

▲ 권혜림 작가의 '스페인의 맛' 서적 표지./버튼북스

스페인 미식의 세계를 깊고 흥미롭게 소개하는 책이 출간돼 관심이다. 권혜림 작가는 '스페인의 맛'출간 기념해 북콘서트 를 스페인관광청, 한국스페인미식협회 후원으로 16일 열었다.

이날 '스페인의 맛'출간 비하인드 스토리 와 책에 관한 생생하고 흥미로운 강연 과 저자의 스페인 곡 피아노 연주도 이어졌다.

미식의 나라 스페인은 최근 유명 방송 프로그램의 배경이 되면서 관심을 뜨겁게 받고 있다. 건축가 가우디, 화가 피카소, 세계적인 문호 세르반테스는 스페인 도시 곳곳에 그들의 흔적을 남기며 전 세계 사람들과 조우한다.

▲ 권혜림 작가가 '스페인의 맛'출간기념 북콘서트 에서 저서를 소개하고 있다./이민희 기자

하지만 무엇보다 여행자들을 매료시키는 것은 스페인 음식이다. 스페인은 지역적 특성에 의해 다양한 식재료가 나고, 지중해에서 나는 해산물, 생선에서부터 내륙의 육류 저장 음식과 가공 음식까지 다채로운 요리가 있다. 미식의 성지 북부 바스크에서 하몬의 생산지 남부 안달루시아에 이르는 스페인 미식의 세계는 상상 그 이상이다.

'스페인의 맛'에는 그동안 관심은 있었으나 잘 알지 못했던 스페인 음식의 정수가 담겨져 있다. 이 책은 스페인 요리의 역사에서부터 지역별 요리와 특성, 스페인을 대표하는 음식과 식재료에 이르는, 스페인 미식의 세계로 우리를 빠져들게 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수능 총평  quot 전반적으로 평이..  불수능  피했다 quot
수능 총평 "전반적으로 평이.. '불수능' 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