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여행의 생명은 따끈따끈한 정보"… 국내외 여행정보, 여기 다 있다

허니문 전문 여행사에서 예비 신혼부부 500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재밌는 결과가 나타났다. 허니문이든, 일반 여행이든 계획과 정보, 컨설턴트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메트로 트래블에서는 매주 월요일 다양한 세계여행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여행사 정보 및 프로모션

▲ 허니무너 선망 1위 선정된 하와이.하와이 와이키키 비치콤버 바이 아웃리거 호텔./아웃리거 호스피탈리티 그룹

19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허니문전문여행사 팜투어는 허니문 박람회 통해 예비 신혼부부 500여 쌍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가장 가보고 싶은 신혼여행지로 하와이가 1위에 올라섰다.

▲ 팜투어는 예비신혼부부 500명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하와이가 1위로 허니무너 들에게 인기스팟으로 우뚝섰다./팜투어

4월1~30일까지 허니문 박람회를 통해 조사된 가장 가보고 싶은 신혼여행지 순위는 ▲하와이(30.7%) ▲유럽(21.4%) ▲칸쿤(16.6%) ▲몰디브(12.3%) ▲발리(11.5%) ▲푸켓(7.5%)순으로 정해졌다. 허니문여행 목적지의 다변화 경향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보인다.

또, 예비 신혼 부부들은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하는 듯하다. 신혼여행 경비(47.1%)와 지역 선정(32.7%)에 대한 고민이 높은 순위로 나타났다.

지난 17일, 중남미와 코카서스3국(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등 특수지역 전문여행사를 이끄는 비욘드코라아(대표 김봉수)가 새로운 '컨설팅 비용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비욘드코리아의 컨설팅 비용 시스템 구축은 소비자들의 중남미 여행 등 특수지역에 대한 두려움과 편견을 없앨 뿐 아니라 배낭여행자들에게도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랑풍선(대표 김인중)은 모든 옵션이 포함된 '대만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했다. 타이완에서 반드시 들러야 할 명소인 국립 고궁 박물원과 충렬사 체험, 용산사, 화시지 야시장, 101빌딩 등 대만 전경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 온라인투어는 5월31일 까지 '2019 환상의 에어쇼'를 개최한다./온라인투어

온라인투어(대표 이사 박혜원)는 5월 5월 31일까지 해외 항공권, 해외 호텔, 현지투어·티켓 상품 초특가 프로모션인 '2019 환상의 에어쇼' 를 진행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총 17개 글로벌 항공사가 참여해 최대 71% 할인 특가 부분이 눈에 띈다.

▲ 모두투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비자센타'오픈식 개최./모두투어

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유인태)는 작년 입찰에 성공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비자센터'의 개청식을 14일 갖고 본격적인 출발을 했다.

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직판 여행사 KRT(대표 장형조)는 '2019 바캉스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상품구매한 선착순 700명에게 '본 몰 트래블 키트'가 증정된다.

롯데제이티비(대표이사 박재영)는 창립 12주년을 맞이해 '벌써 12시'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벌써 12시'는 타임특가형 이벤트로 강원도 지역 호텔숙박권을 12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해당 이벤트는 22일 수요일 낮 12시에 진행된다.

◆외국 관광청 및 기관 소식

▲ 페루 쿠스코 아르마스 광장./페루관광청

페루관광청은 쿠스코(Cusco)가 여행 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 Advisor) '트레블러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2019 최고 여행지 TOP 25'부문 23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터키문화관광부는 홍보회사 지오코리아를 한국 홍보 사무소로 공식 선정, 이달부터 한국 관광객의 적극적 유치를 위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5월 '괌 관광의 달'을 맞아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괌의 다양한 행사들을 소개한다고 알려왔다.

한편, 괌정부관광청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에어 부산과 공동 진행된 '여행사 대상 세일즈 콘테스트'시상식을 지난 16일 개최했다. 부산-괌 노선 진에어 블락사(하나투어·모두투어·한진관광·인터파크투어·롯데 JTB·롯데관광·온라인투어·여행박사·노랑풍선)이 수상했다.

일본 '프린스호텔 그룹'은 올해 29회 '요리 콩쿨 결승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우승메뉴 5가지를 오는 7월31일까지 전국 18개 프린스호텔에서 기간한정 판매한다.

한편 지난 15일, 아웃리거 호스피탈리티그룹은 아웃리거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자리잡은 '하와이 와이키키 비치콤버 바이 아웃리거'의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가졌다.

와이키키 비치콤버 바이 아웃리거는 와이키키 중심지에 위치해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하며 한눈에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전망, 현대적으로 리뉴얼된 498개객실을 가지고 있다.

▲ 말레이시아 관광청은 14일, '2019 MICE 로드쇼'를 진행했다./말레이시아 관광청

말레이시아 관광청(소장 사이드 무하질 자말루릴)은 말레이시아 MICE 전문기관인 말레이시아 전시 컨벤션 뷰로(MyCEB)와 함께 말레이시아 관광 활성화와 MICE 유치·확대 목적으로 5월 14일 서울, 16일 부산에서 '2019 MICE 로드쇼'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각 기업 및 여행사 MICE 담당자를 대상으로 말레이시아의 새로운 MICE 인프라 및 지원 프로그램 소개를 목적으로 진행됐고, 페낭 전시 컨벤션 뷰로(PCEB)와 사바 관광청이 함께 참가해 그 의미를 더했다.

독일관광청은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 '독일 트래블 마트'에 51개국 국제 여행업계 대표자 약 500명이 비스바덴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헤센 주의 도시에서는 1977년, 2005년에 이어 세 번째로 행사가 열렸다.

▲ 뉴질랜드 와이헤케섬의 머드브릭 와이너리./뉴질랜드관광청

뉴질랜드는 지금 향긋한 와인의 그윽한 정취를 만끽하기에 더없이 좋은 시기다.

특히, 와인 뉴질랜드 웹사이트의 '비짓 어스(Visit Us)'를 통해 뉴질랜드 와인 관련 여행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과 국적 항공사 브뤼셀 항공(Brussels Airlines)이 중세 미술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플랑드르 화파의 대표적 거장 피터르 브뤼헬(Bruegel) 서거 450주년을 기념해 비행기 외부는 물론 내부까지 그의 대표적인 작품들로 디자인한 신형 비행기를 지난 17일 공개했다.

◆외국 항공사 정보

영국항공은 일반인들이 자유여행 티켓을 끊을 경우, 영국내 14개 도시를 연결하는 'GWR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 또 런던 히드로 공항-런던 패딩턴역을 운항하는 공항고속전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터키항공이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로 취항재개 노선확대 이어간다./터키항공

터키항공이 유럽 교통의 요지인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로 취항을 재개하고 노선 확대를 이어간다.

이스탄불과 스트라스부르를 오가는 노선은 오는 5월 31일부터 주 4회 운항한다.

지난 5월 7일 베트남항공이 호치민 증권거래소(HOSE)에서 베트남항공 주식(HVN)을 상장했다.

▲ 에티하드항공이 '2019 아라비안 트래블 마켓'개최 기념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갈리파 에 로고를 수 놓았다./에티하드항공

에티하드 항공은 지난 4월 28일, '2019 아라비안 트래블 마켓' 개최를 기념하는 자리에서 캠페인 슬로건 '현명한 선택'의 도약을 기원하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 칼리파에 에티하드항공 로고가 새겨진 화려한 불빛을 수 놓았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김포도시철도 개통.. 아파트 거래 큰폭 증가
김포도시철도 개통.. 아파트 거래 큰폭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