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특집] 현대건설, 대구 달성 '힐스테이트 다사역' 736가구

▲ 힐스테이트 다사역 조감도.

아파트 분양 성수기다. 주택공급이 크게 늘었다. 지난해 하반기 주택시장 규제정책 등으로 분양이 연기된 물량이 몰렸기 때문이다. 공급이 늘면서 시장 상황은 녹록치 않다. 최근 정부가 '2019년 주거종합계획'을 내놓고 투기수요 차단, 실수요자 중심의 주택시장 관리를 강조한 만큼 투자수요에는 불리한 환경이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3기 신도시 11만가구 공급이 발표돼 중장기적인 수급관리에 들어 갔다. 따라서 신도시 공급 기대로 수요자가 관망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대출규제 등 내집마련 전략을 수립하는데 고려할 부분도 많아졌다. 게다가 서울 아파트 매매시장이 일반아파트의 매물 증가로 다시 하락폭을 확대하고 있다. 실수요 목적이라면 입지와 분양가 등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편집자주>

현대건설이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에서 '힐스테이트 다사역'을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다사역은 아파트 6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으로 아파트는 674가구, 오피스텔은 62실 등 736가구다. 평형별로는 ▲84㎡A 584가구 ▲84㎡B 90가구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84㎡OT 62실이다.

아파트는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주거형 오피스텔은 3.5베이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다사역이 입지할 곳은 다사읍 매곡리 637-6번지 일원으로 대구지하철 2호선 다사역 역세권이다. 대구지하철 2호선은 대구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지하철로 총 연장은 29㎞로 문양역과 영남대역 사이를 오간다. 반월당역과 청라언덕역을 통해 각각 대구지하철 1호선과 3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내년 개통예정인 광역도로로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가 있다. 대구 시가지 외곽을 완전 일주하는 도로로 총 연장은 32.4㎞이다. 또 다른 도로는 다사~왜관 광역도로다. 다사읍과 경북 칠곡 왜관을 연결하는 도로로 길이는 9.5㎞. 대구 서북부에 위치한 서대구산업단지, 성서산업단지(5차), 경북 구미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도로다. 단지 인근으로 대구 최대 산업단지인 성서산단(1·2·3·4·5차)이 위치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다사역은 아파트의 경우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으로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창고, 현관팬트리, 주방팬트리, 알파룸 등이 적용된다. 또한 세대현관 에어샤워 및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나도 방진망) 등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3.5베이로 주방을 'ㄷ'자 동선 설계, 현관에 팬트리를 만든다.

힐스테이트 다사역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 성서이마트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선진국, 보험 입법 활성…자율주행차 상용화 속도 올리는데 韓 제자리
선진국, 보험 입법 활성…자율주행차 상용화 속도 올리는데 韓 제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