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 오픈

▲ SK㈜ C&C가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오픈했다. /SK㈜ C&C

SK㈜ C&C는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AIA생명의 글로벌 헬스&웰니스 서비스인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SK㈜ C&C의 ICT 융합 기술과 SK텔레콤의 마케팅 능력을 접목해 한국인의 생활 및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작년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달 18일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서비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고,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 C&C는 회원들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독려하고 신규 걷기 회원을 확대하기 위해 생활 속 건강에 재미를 더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를 개발했다.

시즌 2의 개인화 메시지 기능은 걷기의 재미를 더한다. '00님 동일 연령 대비 건강상태 좋아요' 등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그날의 걷기 목표 달성을 위해 '조금만 더 걸어 보아요' 등의 응원을 보내온다. 이번 달에 꼭 챙겨야 할 리워드 혜택도 알려주며 '꾸준한 걷기' 습관도 지원한다.

SK㈜ C&C 이기열 디지털 총괄은 "앞으로도 SK㈜ C&C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다양한 디지털 전환(DT) 기술을 통해 AIA생명이 경쟁력 있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통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건강한 삶과 유사시 보상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 C&C는 하반기 이후 인공지능(AI) 기반의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건강 관리 코칭 서비스, 걷기 커뮤니티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및 보상 서비스 등을 추가하며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를 웰니스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즌2 오픈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우선 적용되며, iOS 사용자는 애플 정책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文, 韓경제 핵심동력으로  콘텐츠산업  콕 찍어
文, 韓경제 핵심동력으로 '콘텐츠산업' 콕 찍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