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협력사 대표들과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방문

▲ 지난 29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어린양의 집'에서 봉사활동에 참가한 LG이노텍 협력사 대표가 장애인과 함께 산책하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LG이노텍

LG이노텍이 29일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어린양의 집'을 찾아 봉사 활동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봉사활동은 LG이노텍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들이 2011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공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사업뿐 아니라 봉사도 한 뜻으로 함께 하자는 협력사 대표들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이날은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중증장애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숙소를 청소하고 텃밭의 잡초를 제거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해 혼자 외출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을 도와 주변을 함께 산책했다.

아울러 중증장애인들이 이용하는 식당의 오래된 식탁과 의자를 모두 새것으로 무상 교체했다. 식사할 때마다 흔들리고 삐걱대는 탓에 장애인들이 많이 불편을 겪는다는 말을 듣고 새 식탁과 의자를 미리 준비했다.

어린양의 집 곽유나 사무국장은 "한 해도 빠짐없이 LG이노텍과 협력사 직원분들이 꾸준히 찾아와줘 큰 힘이 된다"며 "시설 곳곳을 직접 청소 해주고 장애인들과 함께 산책하며 말동무가 되어줘 참 고맙다"고 말했다.

LG이노텍관계자는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협력사와 함께 작지만 소중한 마음을 모았다"며 "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당당히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유니클로 대체한다.. 속도 내는  겨울 히트템  경쟁
유니클로 대체한다.. 속도 내는 '겨울 히트템'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