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호텔 찾기]꿩 먹고 알 먹고? 올 여름은 '몰캉스'!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외경.

영등포 타임스퀘어 연결돼 '몰캉스' 최적화

객실 키 제시하면 쇼핑몰 할인 가능

지난해 리노베이션으로 객실·부대시설 업그레이드

매년 여름마다 극심한 더위가 지속되면서 '몰캉스'가 주목 받고 있다. '몰캉스'란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여가활동을 해결하는 '몰링(Malling)'과 바캉스를 합친 말이다.

최근에는 복합쇼핑몰 내에 위치한 호텔도 주목 받고 있다. 쇼핑, 식사, 엔터테인먼트와 숙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신개념 여름 피서지로 떠오른 것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이하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는 대표적인 '몰캉스' 호텔 중 하나다. 서울 서남권의 대표 복합쇼핑몰인 타임스퀘어과 바로 연결돼 있어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주할 수 있다.

레저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고객도 주목 할만 하다.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는 직통 리무진 버스를 비롯해 영등포역, 영등포시장역, 문래역과 인접해 있어 서울 시내 주요 관광지 및 상업지구로 이동하기 쉽다.

이동희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세일즈&마케팅팀 팀장은 "올 여름도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호텔과 쇼핑몰에서 더위를 피하는 '몰링', '몰캉스'가 대세로 떠오르며,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에 많은 분들이 몰캉스와 호캉스를 즐기러 올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 칠링 서머 타임 패키지./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몰캉스' 최적화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는 '몰캉스'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여름을 겨냥한 패키지에 쇼핑몰 할인 혜택을 더해 몰캉스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진행 중인 대표적인 패키지는 '칠링 서머 타임'과 '키즈 호캉스'다.

먼저,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칠링 서머 타임'은 시원한 견과류 팥빙수와 숙박을 포함한 패키지다. 이 패키지는 모모바의 견과류 팥빙수 1개, '어반 바비큐-뉴트로 인 루프탑' 20% 할인 쿠폰을 포함하고 있다.

'키즈 호캉스' 패키지는 유치원생,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즈앤키즈' 반일권 1매(성인 1인, 아동 1인 포함)로 구성됐다. 이용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어반 바비큐-뉴트로 인 루프탑은 호텔 시그니처 프로모션이다. 이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야외 루프탑 스카이 가든에서 뉴트로 감성의 옛날 치킨, 바비큐, 세미 뷔페과 함께 레드락 생맥주 및 와인 4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주목 할 점은 쇼핑몰 할인 혜택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에 투숙할 경우, 객실 키만 보여주면 타임스퀘어 몰 내 제휴 레스토랑 및 카페, 미용실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호텔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어반 바비큐 - 뉴트로 인 루프탑 프로모션./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 디럭스룸./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5성급 안 부럽네!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는 지난해 1월부터 7월까지 리노베이션을 통해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10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한 디럭스 룸, 이그제큐티브 룸 등 총 283개의 객실이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또한,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 캐주얼 바 '모모바', 6개의 중소형 미팅 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모모카페'는 다채로운 뷔페 메뉴로 구성된 '풀 뷔페(Full buffet)' 스타일로 새롭게 단장했다. 아일랜드 키친 타입의 뷔페 스테이션을 전면 배치해 다양한 한식 메뉴와 해산물 메뉴 섹션을 선보이는 한편, 그릴 스테이션 메뉴를 강화했다. 디저트에 열광하는 2030 세대 및 여성 고객을 공략한 디저트 섹션도 있다.

업그레이드 된 시설과 서비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을 빼놓을 수 없다. 칠링 서머 타임 패키지와 키즈 호캉스 패키지는 세금 및 봉사료를 제외하고 각각 15만 원, 16만 원부터 시작한다. 음료가 무제한 제공되는 어반 바비큐-뉴트로 인 루프탑 프로모션은 세금 및 봉사료를 포함해 성인 5만9000원이다.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 여름 성수기인 6~8월 객실 점유율은 2017년 80%, 2018년 83%에 이른다. 올해도 유사한 수준의 객실 점유율을 달성할 것으로 호텔 측은 보고 있다.

이동희 세일즈&마케팅팀 팀장은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CGV, 교보문고, 볼링장부터 양궁장, 당구장까지 갖춘 '코오롱 스포렉스',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즈앤키즈',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유명 레스토랑 및 카페까지 입점돼 있어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쇼핑몰"이라며 "모든 것을 갖춘 영등포 타임스퀘어 몰 내 레스토랑, 카페, 뷰티샵, 키즈앤키즈 등 다양한 매장과 제휴를 맺어 호텔 투숙객에게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몰링과 호캉스를 함께 만끽할 수 있어 레저 고객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고객의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큰놈이 온다  토종 모하비 VS 아메리칸 트래버스
'큰놈이 온다' 토종 모하비 VS 아메리칸 트래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