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1세기 담양포럼, 이호선 교수와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 강좌

담양군] 21세기 담양포럼, 이호선 교수와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 강좌

- 인기강사 이호선 교수 초청, 부모와 자녀 관계를 위한 심리기술 조언

담양군민을 위한 열린 강좌 '21세기 담양포럼'이 오는 18일 오후 4시 담양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방송 및 강연 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기술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 관계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들을 조언해준다.

이호선 교수는 부모는 늘 희생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라 사랑을 주고받아야 하는 존재임을 자녀들에게 자각시켜야 하며, 완벽할 수 없는 부모가 아이에게 고백하는 법과 이상적인 부모의 세계에서 나와 사랑받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상담학 박사로 현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상담을 진행해 오며 겪은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이야기하며 공감을 이끌어내는 강연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부모의 역할과 자녀와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이며, 재치 있는 입담과 실질적인 조언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 담양 군청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겸 문화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 상담론 등이 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북한 해커들의 청와대 해킹 정황이 포착됐다
북한 해커들의 청와대 해킹 정황이 포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