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6기 모집

▲ 신용보증기금이 오는 8월 8일까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6기에 참여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오는 8월 8일까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6기에 참여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4단계로 구성된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기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융·복합 지원한다.

앞서 신보는 제5기까지 총 36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신용보증 960억원, 직접투자 65억원을 지원했다.

이번 제6기 모집에서는 100개의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해 25개 내외의 비수도권 기업, 10개 내외의 소셜벤처 기업를 포함한다. 신청자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다.

선정된 기업은 신보의 금융지원과 더불어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의 체계적인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무역협회, KOTRA, 본투글로벌센터, 서울대, 대기업 등 민·관·학 전문기관과 연계해 성장단계별, 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 및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접수는 스타트업 네스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스타트업네스트는 다양한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며, "기업별로 최적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우수스타트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日 불매운동 자동차로 확산.. 도요타·닛산 반토막
日 불매운동 자동차로 확산.. 도요타·닛산 반토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