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핀에어, 승객과 함께 지속가능성 캠페인 '푸시 포 체인지'

승객 기부금으로 샌프란시스코-헬싱키 노선 두 차례 운행

바이오 연료 사용하여 약 32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효과

탄소 감축 캠페인을 통한 승객들의 자발적인 기부금 참여로 바이오 연료 구매
▲ 핀에어 A330 기종./핀에어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빨리 잇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가 탄소 감축 캠페인 '푸시 포 체인지(Push for Change)'를 시작한 이후 최초로 승객들의 기부금을 활용해 바이오 항공편을 운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핀에어는 지난 8월 5일과 7일 샌프란시스코-헬싱키 노선에 두 차례의 바이오 연료 항공편을 운행했다. 과거 핀에어는 바이오 연료를 이용해 장거리 항공편을 운행한 바 있으나, 승객들의 기부금으로 바이오 연료를 구매해 운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항공편에는 12%의 바이오 연료가 혼합된 항공 연료가 사용됐으며 이를 통해 비행 중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약 32톤을 감축했다.

'푸시 포 체인지'는 지난 1월 시작한 핀에어의 탄소 감축 캠페인으로 승객들은 핀에어샵을 통해 ▲10유로 ▲20유로 ▲65유로의 바이오 연료 구매 및 항공편 운행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책임경영부문 수석부사장 아르야 수오미넨(Arja Suominen)은 "승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 푸시 포 체인지 캠페인을 통해 첫 바이오 연료 비행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더 많은 승객이 탄소 배출 감축에 관심을 갖고 함께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전혜빈 결혼.. 근황 속 여전한 꽃미모
전혜빈 결혼.. 근황 속 여전한 꽃미모
 VIP  표예진 나이는  전직 승무원 출신
'VIP' 표예진 나이는? 전직 승무원 출신
클라라, 매혹적 자태 남다른 볼륨감 눈길
클라라, 매혹적 자태+남다른 볼륨감 눈길
 타짜3  최유화, 몸매 끝판왕
'타짜3' 최유화, 몸매 끝판왕
찬바람 몰아치는 재계, 구조조정 칼바람
찬바람 몰아치는 재계, 구조조정 칼바람
페이스북버튼이미지
트위터버튼이미지
네이버포스트버튼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