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주민참여로 신명 나는 중앙동 도시재생

▲ 군산시청 전경

도시재생사업의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지역 2019년 하반기 주민공모사업이 오는 21일(수)까지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온라인 신청 받는다.

14일 군산시에 따르면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지역 주민공모사업은 뉴딜사업이 시작된 지난 2018년부터 2차례 진행돼 총 6개 팀이 참여했고 원도심 활성화, 도시재생 분위기 조성 등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주민공모사업은 ▲일반공모 ▲기획공모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총사업비 3천2백여만원 규모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소규모 환경개선 등과 관련된 사업(최대 4~5개) 중 심사를 통해 사업 타당성 등이 높은 순으로 선정, 사업 당 최대 1000만원(본인부담 10% 이상)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일반공모는 째보선창과 신영시장 등 중앙동 뉴딜 사업지역 내 거주하거나 소재지가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사업체 종사자 또는 단체가 신청 가능하며 예시 사업으로는 마을축제, 공동 텃밭 가꾸기, 화단 조성 등이 있다.

▲ 기획공모는 거주지나 소재지와 관계없이 전문성을 갖춘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 문화체험, 맞춤형 일자리 발굴 등의 사업이 가능하다.

하반기 중앙동 주민공모사업은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기 때문에 사업 신청 전 군산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442-1167)에서 사업 발굴, 사업 상담, 기획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병선 도시재생과장은 "행정 중심 도시재생사업에서 벗어나 주민이 주도하고 직접 참여하는 사업으로 째보선창과 신영동 등 구시가지가 활성화되어 옛 명성을 되찾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하반기 주민공모사업은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으로 온라인 신청( http://intra.gosims.go.kr)하면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전혜빈 결혼.. 근황 속 여전한 꽃미모
전혜빈 결혼.. 근황 속 여전한 꽃미모
 VIP  표예진 나이는  전직 승무원 출신
'VIP' 표예진 나이는? 전직 승무원 출신
클라라, 매혹적 자태 남다른 볼륨감 눈길
클라라, 매혹적 자태+남다른 볼륨감 눈길
 타짜3  최유화, 몸매 끝판왕
'타짜3' 최유화, 몸매 끝판왕
 장사 잘 했는데..  노른자 공장 접어야하는 삼표
'장사 잘 했는데..' 노른자 공장 접어야하는 삼표
페이스북버튼이미지
트위터버튼이미지
네이버포스트버튼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