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부산 초·중학생 대상 '직장체험 프로그램' 실시

▲ 캠코는 14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직장체험을 실시한 후 참가한 초·중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4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초·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직장체험'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캠코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금까지 총 63회에 걸쳐 170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번에 진행한 직장체험은 캠코가 지역아동센터 내 작은 도서관 사업으로 개관한 부산지역 캠코브러리(KAMCO+Library)를 이용 중인 학생들이 참여했다.

캠코 직장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국유재산 조사에 활용되는 '드론 시연'을 시작으로 사무실 탐방, 캠코 열린도서관 사서 체험 등 다양한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활동을 통해 대체에너지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배웠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며 "앞으로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화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교육기부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전혜빈 결혼.. 근황 속 여전한 꽃미모
전혜빈 결혼.. 근황 속 여전한 꽃미모
 VIP  표예진 나이는  전직 승무원 출신
'VIP' 표예진 나이는? 전직 승무원 출신
클라라, 매혹적 자태 남다른 볼륨감 눈길
클라라, 매혹적 자태+남다른 볼륨감 눈길
 타짜3  최유화, 몸매 끝판왕
'타짜3' 최유화, 몸매 끝판왕
찬바람 몰아치는 재계, 구조조정 칼바람
찬바람 몰아치는 재계, 구조조정 칼바람
페이스북버튼이미지
트위터버튼이미지
네이버포스트버튼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