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2분기 매출 460억원…2년 만에 흑자 전환

토니모리, 2분기 매출 460억 원…2년 만에 흑자 전환

토니모리가 2017년 2분기 이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토니모리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6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2% 성장했다. 영업 이익은 13억 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매출액은 425억 원, 영업이익은 28억 원으로 집계됐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7%, 7.1% 성장한 기록이다.

토니모리의 이번 실적 호전은 공장 가동 이후 적자이던 ODM(제조자 개발·생산) 자회사 메가코스의 실적이 개선된 결과로 풀이된다.

토니모리의 자회사인 메가코스는 공장 가동 이후 최고치인 67억 원의 매출과 영업적자 2억 원을 기록했다. 마스크시트 전용라인의 신규 가동에 따른 원가 절감과 외부 고객사를 통한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면서 전반적인 수익성 호전으로 연결됐다.

해외 부문에서의 호실적도 흑자 전환의 배경이 됐다. 올 2분기 해외 부문 매출은 사상 최고치인 112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토니모리는 해외 시장 및 신채널 사업, 면세점 사업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홈쇼핑 채널에서는 지난 해 11월 론칭한 메이크업 전문 세컨드 브랜드 '컨시크'가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했고, 더마 브랜드인 '닥터오킴스'도 H&B채널 진출을 앞두고 있는 등 신채널 사업에서 사업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아울러 토니모리가 5월 출시한 '프롬강화 맑은 약쑥 퍼스트에센스'는 출시 후 6만 개를 판매하며 스킨케어 분야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해외 시장과 신채널의 매출 성장은 채널 확장을 위해 노력했던 결과가 서서히 실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자회사들의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시작되고 있다. 제조사 메가코스와의 시너지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원가 절감도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전혜빈 결혼.. 근황 속 여전한 꽃미모
전혜빈 결혼.. 근황 속 여전한 꽃미모
 VIP  표예진 나이는  전직 승무원 출신
'VIP' 표예진 나이는? 전직 승무원 출신
클라라, 매혹적 자태 남다른 볼륨감 눈길
클라라, 매혹적 자태+남다른 볼륨감 눈길
 타짜3  최유화, 몸매 끝판왕
'타짜3' 최유화, 몸매 끝판왕
 장사 잘 했는데..  노른자 공장 접어야하는 삼표
'장사 잘 했는데..' 노른자 공장 접어야하는 삼표
페이스북버튼이미지
트위터버튼이미지
네이버포스트버튼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