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소외계층과'추석음식 만들기 행사'개최

인천 부평구, 소외계층과'추석음식 만들기 행사'개최

▲ 인천 부평구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주민들과 추석음식만들기 체험행사를 하였다. (사진제공=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홀로 사는 취약가정 주민들과 추석음식 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기 어려운 이웃들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추석 대표음식인 송편과 전류 등을 만들고 함께 식사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명절이 다가와도 평소와 다름없이 집에서 텔레비전만 보고 지냈는데, 이렇게 동네 분들과 가족처럼 송편도 만들고 식사도 함께 해 정말 기쁘다"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긴 시간 동안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위원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성권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단순히 후원품 전달이 아닌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선물을 하고 싶어 위원들이 함께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진우 청천1동장은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자랑은 국방부가, 부끄러움은 장병의 몫
자랑은 국방부가, 부끄러움은 장병의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