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2020년에도 다양한 양육지원 확대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2020년에도 다양한 양육지원 확대

▲ 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5년째를 맞는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및 양육에 관한 정보수집·제공 및 보육컨설팅, 교직원 상담 및 교육 등 어린이집 지원·관리로 신뢰받는 어린이집 구현을 위해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과 부모에 대한 상담 및 교육, 일시보육서비스 제공 등 One-stop육아지원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월 평균 1,500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놀이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놀잇감 및 도서제공, 다양한 놀이경험을 위한 체험 및 놀이공간을 제공하는 등 이용객들의 기회제공 및 편의도모를 위해 올해 1월 9일부터는 빛뜨란 놀이터 모전점을 확대·운영한다.

또한 신뢰받는 어린이집 지원을 위해 어린이집 설치·운영 등에 관한 상담 및 전문 컨설팅 지원, 보육교직원 교육 및 연수 등 전문역량 강화, 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인·구직, 취약보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어린이집 대체교사 지원 사업으로 어린이집에서 재직 중인 보육교사가 결혼, 가족상, 본인 질병 등의 긴급사유로 보육 공백 발생 시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채용된 대체교사를 단기간 지원해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지원 및 중단 없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명품 교육도시'건설을 위해 아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에 힘써 지난해 12말 기준 문경 인구와 출생아 수가 8년만에 증가함을 기쁘게 생각하며, 센터는 2020년에도 새로운 사업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 육아실현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31번 환자, 대구서 교회·병원 다녀가…서울도 방문
31번 환자, 대구서 교회·병원 다녀가…서울도 방문
페이스북버튼이미지
트위터버튼이미지
네이버포스트버튼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