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피스타치오 세미나&쿠킹 클래스, 건강 먹거리로 눈길

미국산 피스타치오 세미나&쿠킹 클래스, 건강 먹거리로 눈길

지난 6일 '홍대 스페이스M'에서 ' 미국산 피스타치오를 먹어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피스타치오 영양 세미나와 함께 쿠킹 클래스가 개최됐다. 영양 세미나는 건강한 먹거리와 영양, 헬스에 관심이 높은 20대~60대 남녀 2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미옥 교수가 맡아 진행하였으며 쿠킹클래스는 해피쿡스의 지은주 요리연구가가 이끌었다.

김미옥 교수는 이날 영양 세미나에서 건강과 영양, 피스타치오 영양소의 체내 효능, 피스타치오 섭취 방법 등을 설명했다. 김 교수는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칼로리가 가장 낮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와 운동시 피스타치오를 섭취하면 식단 관리 및 건강한 다이어트 유지에 도움된다"며 "또한 고섬유질과 좋은 지방이 있어 감자나 파스타와 같이 고혈당지수의 식품을 피스타치오와 함께 곁들이면 혈당 반응을 줄일 수 있어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데 좋다. 단,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 보다 하루에 적정량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 하다"라고 전했다.

세미나 이후에는 미국산 피스타치오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지은주 요리연구가의 쿠킹 클래스에서 공개했다. 지은주 연구가는 피스타치오를 구워 고소한 맛을 살린 '피스타치오 샐러드'를 소개했다. 여기에 운동 후 영양 공급을 위한 메뉴로 '피스타치오 치즈 소스와 오픈 토스트'를, 생과일과 함께 먹으면 좋은 달콤한 디저트 메뉴로 '피스타치오 세라두라'를 소개하여 호응을 받았다.

피스타치오에는 우리 몸이 매일 필요로 하는 단백질과 지방, 섬유질 등 중요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다. 작은 알맹이 안에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음에도 피스타치오 1회 제공량인 28g(약 49알)의 열량은 160칼로리로 견과류 중 가장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운동에 필요한 영양 공급원으로써 충분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간식으로도 손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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