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운동은 포기 못해" 홈트족·오트족이 찾는 '코어닭'
겨울철 건강을 챙기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과 '오트족(오피스트레이닝족)'이 증가하면서 이와 관련된 제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건강관리에 가장 유의해야 하는 계절인 겨울엔 운동은 부족해지고, 연말연시 모임에 따른 과식 등으로 체중은 불어나기 십상이다. 더욱이 갑작스러운 기온 저하는 혈관수축을 가져와 뇌졸중이나 심혈관질환 위험 역시 증가시킨다. 겨울철 건강을 위해 홈트족과 오트족이 늘어나면서 체중 증가 방지와 운동 효과 극대화를 위한 닭가슴살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닭가슴살 업계에 출사표를 던진 '코어닭'은 영양균형을 맞춘 제품군으로 주목 받고 있다. 프리미엄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 '코어닭'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경희대학교 운동영양학과의 연구진들이 '코어닭' R&D에 참여했다. 영양 설계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코어닭' 제품에는 MSG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자극적인 맛보다는 건강에 집중하겠다는 것이 '코어닭'의 출사표이자 신념이다.
코어닭은 제품 제조과정에서뿐 아니라 고기를 공수하는 과정에서도 철저히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다. 엄선된 병아리를 신식 양계장에서 사육해 최상급의 닭고기를 생산하기 때문에 고기의 품질은 업계 최고라 자부할 만 하다. 이렇게 생산된 닭가슴살은 냉동과정 없는 100% 생육으로 제품에 사용된다.
최근에는 소비자들과 다이어트의 가장 선두에 있는 보디빌더들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신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다이어트 중에도 탄수화물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힘입어, 밥을 이용한 제품 개발에도 돌입했다.
코어닭 관계자는 "실내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인 만큼 식단 조절은 필수"라며 "닭가슴살과 함께 실내 운동을 병행하며 겨울철 몸매 관리에 적극적으로 임하시길 바란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