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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현대백화점, 1천억원 규모 '화장품 페어'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슈퍼 위켄드 코스메틱 핫딜'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총 100여 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며 물량 규모만 1000억원에 달한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에스티로더·비오템·크리니크 등 10개 화장품 브랜드별로 1개씩 총 10개의 베스트 상품을 선정, '어메이징 10 리미티드'라는 명칭으로 세트 상품을 기획해 선보인다. 판매가격의 최대 100%에 해당하는 정상 상품을 사은품으로 추가로 증정하는 게 특징이다.

세트에 구성되는 10개 상품 중 구매금액의 100%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세트는 총 3개다. 크리니크 '팝 쿠션 매트 립 파우더'(13g·3만3000원), 비오템 '블루테라피 점포'(75ml·7만9000원), 클라란스 'BB뷰티퍼펙터'(30ml· 6만1000원) 등이다.

구매금액의 70%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세트는 슈에무라 '슈퍼마리오 컬렉션 블랑 크로마 쿠션 컴팩트'(13g·4만3000원)이며 구매금액의 50%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세트는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쿠션'(12g·6만8000원)와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수분크림'(75ml·5만4000원)이다.

이 외에도 SK-Ⅱ '피테라에센스'(230ml·21만9000원), 록시땅 '아로미리페어 샴푸'(950ml·7만6000원) 등 4개 상품은 구매금액의 20~30%에 해당하는 정상 상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3만원이상 립스틱을 구매한 고객 3000명에게 'H박스'를 제공한다. 랑콤 제니피끄(5ml), 설화수 윤조마스크 등 40여 화장품 브랜드의 인기 샘플 중 10여 종과 상품권(1만원)이 들어간다.

행사 기간 현대백화점 체크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금액대별로 10% 상당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한편 현대백화점이 12월에 대대적인 화장품 판촉에 나서는 건 화장품 매출이 연말에 집중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현대백화점의 화장품 매출 중 12월 구성비는 12%로, 12월을 제외한 평균 매출구성비 보다 1.5배 높다.

김홍조 현대백화점 해외패션팀장은 "12월에는 연말 선물 수요가 많아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행사 기간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1년 중 가장 저렴하게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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