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경쟁력 확대를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에 나섰다.
KB손해보험은 고객·상품·채널(CPC) 전략 관점의 조직체계 기능을 강화한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기존 상품총괄과 경영총괄의 2총괄 체제를 폐지하고 부문장 중심의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부문 단위 의사결정 및 내부 책임경영체계를 강화한다. 본업 경쟁력 확대 및 고객·상품·채널 기능 통합 운영을 위한 고객·상품·채널 전략부문 및 고객·상품·채널 전략본부를 신설하는 등 기존의 2총괄 9부문 25본부 140부에서 9부문 26본부 141부 체제로 개편했다.
이번에 신설된 고객·상품·채널 전략부문 산하에는 고객·상품·채널 전략본부,장기상품본부, 장기보상본부를 배치해 전사 고객·상품·채널 전략 및 마케팅전략 수립과 운영 등에 관한 통합 구동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시장 대응 및 손해율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법인영업부문의 조직을 재배치해 SME(Small and medium enterprise) 시장확대 등을 통한 수익성 중심의 일반보험 포트폴리오 변화를 추진한다. 그룹 통합자산운영에 따른 자산운용기획 및 아웃소싱 관리 기능을 강화하는 등 자산운용 관리체계도 수립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ESG경영에 대한 조직 강화도 이뤄졌다. ESG전략 부서를 신설해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책임 확대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성과창출 및 전문성 강화, 체계적 인력구조 확보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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